티스토리 뷰

공인중개사 민법 지문정리 무료특강

 

 

 

공인중개사 민법! 내용이 많아서 개념이 헷갈리는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닌데요~
그런 개념들은 한번에 깨끗하게 정리해야 나중에 보고 또 보고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정리할 때 확실하게 해두셔야 기억에도 오래 남는데요~

민법 개념 정리가 어려우실 분들을 위해 무료 특강 소개해 드리려고요!

 

민법 지문정리 O, X 퀴즈 입니다!

지문정리 O, X 퀴즈 특강은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배운건 많은데 개념 정리를 하지 않으면 굉장히 난잡하고 혼동되는 것들이 많은데요!

이 어지러운 개념들을 다시한번 세세하게 집으면서 정확한 개념이해를 하셔야

기초가 확실하게 잡히는데요! 정확한 개념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문제풀이도 잘 할 수 있습니다!

 

 

이 무료특강은 민법을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해 복습 또는 예습용도로 주요문제를 쉽고 반복적으로 제공해드리고 있어요~ 매일 강의를 들으시고 복습을 지문정리 특강으로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교수님께서 직접 해주시는 특강이니 잘 만 따라 하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개념 정리하고 나서 개념 이해가 잘 되었나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문제가 O, X 퀴즈가 아닐까 싶은데요! 풀어 보시고 나서 틀린문제가 있다면 다시 한번 외워서 집고 넘어가셔야 해요!

그래야 나중에 관련 문제를 풀었을 때도 틀리지 않을 수 있겠죠?

개념잡고 문제풀이도 잡으시길 바랍니다~

 

 지문정리 O, X 퀴즈 문제를 받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24회 공인중개사 시험 민법 과목 출제경향 예상 및 수험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4회 공인중개사 출제경향 예상>

23회 기출문제에서는 기존에 잘 출제되지 않았던 지역권이나, 계약체결상의 과실책임과 같은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따라서 24회 시험에서는 23회에 출제가 되지 않았던 부분의 학습이 이뤄져야 합니다.

민법총칙에서는 제 103조와 104조, 이중매매, 대리권의 범위, 복대리, 표현대리, 토지거래허가, 무효와 취소의 비교에 관한 문제.

물권법에서는 물권적청구권, 가등기, 제 186조와 187조, 혼동, 자유점유와 타주점유, 주위토지통행권, 공유, 법정지상권, 공동저당, 동시이행항변권, 제3자를 위한 계약, 법정해제권등을 특히 중점을 두고 학습을 해야 할 것입니다.

 

 

 

<24회 공인중개사 수험전략>

일단 인강을 적어도 3~4회 반복해서 짧은 시간내에 수강하여 귀로 충분히 들으면서 전체적인 틀을 빨리 터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나서 강의 내용을 생각하시면서 기본서를 정독하시면 될 것입니다. 아마 기본서 내용을 알고 계신 분들은 기본서내에 포함되어 있는 기본문제와 기출문제를 4월까지는 완벽하게 풀이해낼 수 있도록 문제풀이와 기분이론을 꼭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그 이후 학원모의고사를 꼭 보시길 바랍니다! 그것이 여러분들의 학습 진도를 밝혀줄 수 있는 유일한 객관적자료입니다. 이 자료를 토대로 앞으로의 학습계획을 세우셔서 넉넉한 점수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해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암기입니다. 필요한 부분은 반드시 반복하고 암기 하는것도 잊지 마세요!

 

 

 

기본이론 못지 않게 중요한것이 문제풀이 인데요~ 문제풀이 능력을 조금씩 키워나가셔야 합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강의는 참 유명한데요~ 23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강의 했던 내용이 98.5%나 출제되었다 하네요~ 어떤 문제들이 출제되었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 몇 문제 소개해드리죠~

 

부동산학개론 문제 이고 실제 시험 6번에 출제된 문제입니다!

부동산 수요의 가격탄력성에 관한 문제 였는데요~ 틀린 것을 고르는 문제 였습니다!

오른쪽이 에듀윌에서 예상한 문제이고 왼쪽이 실제 시험문제인데요~

예상했던 문제가 정말 출제되어서 수험생들이 문제 풀 때 정말 반가워 했겠네요 

 

 

명중 문제마다 교수님의 문제 해설 강의가 있었는데요~

문제푸시고 해설 강의까지 들으셔서 확실하게 문제를 내 것으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문제 이외에도 다른 명중 문제들이 있으니 여기 클릭해 확인해보세요~

 

 

공인중개사 수험생 분들 추운겨울 감기 조심하시고요~
날씨가 또 추워진다니 늘 보온에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