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통관리사 단박에 합격하기



오늘 낮 기온이 서울 최고 13도, 대구는 19도 까지 올랐다고 하는데요~ 점심시간에 잠시 나가 보니 정말 봄 날씨 처럼 햇살도 좋더라구요^^ 월요일 아침이지만 좋은 날씨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은 것 같아요~ 이 기분을 담아! 오늘은 유통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께서 관심 있어 하실 만한 좋은 강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한국유통관리사협회 부회장을 맡고 계신 이춘길 교수님께서 에듀윌 유통물류일반관리, 상권분석유통정보 전임 강사를 하고 계신데요~ 국가자격 유통관리사 시험 출제위원 역임 경력도 있으신 교수님께서 유통관리사를 단!박!에 합격할 수 있는 팁을 에듀윌 유통관리사 '단박 합격반'을 통해 주신다고 합니다~ 1년에 3번 시행되는 유통관리사 시험 중에서도 7월28일에 시행되는 2회 시험을 겨냥해 제공하고 있어요!





이번 유통관리사 단박 합격반은 2013년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한 강의로 유통관리사 전과목 종합 교재는 물론 핵심요약집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PMP, 스마트폰, MP3 등 다양한 모바일 강의를 즐기실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담당 교수가 직접 답변하는 학습 Q&A 서비스와 IT자격증 강의까지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유통관리사 단박에 합격하기 강의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2회 시험일인 7월 28일까지 들으실 수 있어요~ 유통관리사 공부를 하실 때는 용어에 대한 정의 숙지와 이해는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각 과목을 연계하여 응용력을 키우며, 실전에 대한 문제 풀이로 시험에 대비해야지만 한번에 합격하실 수 있는데요~ 각 과목별 합격가이드를 통해 공부하시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유통·물류 일반관리

유통관리 / 물류관리 / 소매물류에 대한 과목으로 재화의 효용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운송, 보관, 하역, 포장, 정보, 유통가공 등의 활동을 유기적으로 조정하여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권분석

상권의 개념, 상권조사, 입지의 유형 및 소매전략에 대한 과목으로 용어에 대한 개념을 명확히 정립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단원별 정리학습이 필수적이며 예상문제 풀이를 통해 출제경향을 파악하는 것이 합격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통마케팅

점포관리,상품관리, 판매촉진활동의 세 영역으로 구성되며, 점포운영에서 조직구성, 상품의 매입 및 재고관리, 판매를 위한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디스플레이, 포장기술 등 실제 점포를 운영하는데 있어 세부적인 실무사항까지 다루게 되는 과목입니다. 따라서 실무자적인 관점에서 전체 프로세서를 이해하고 세부 개념을 이해하는 하향식 접근 방식으로 학습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또한 기출문제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시험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유통정보

유통 및 물류정보시스템, 전자상거래 등에 관련한 내용으로 전문적인 용어가 많이 들어 있어 용어 및 개념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한 과목입니다. 따라서 개념을 나름대로 정리하고 반복적인 암기를 통해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많은 문제풀이를 통해 시험유형 및 출제빈도가 높은 용어에 대해 익숙해지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4월4일 부터 4월10일까지는 2013년 제1회 유통관리사시험 원서접수 기간 입니다~ 1년에 3번 밖에 없는 시험이니 만큼 끝까지 최선을 다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