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는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면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하곤 합니다. 저희 자격증/공무원 교육 No.1 에듀윌(http://www.eduwill.net)도 메세나기업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해왔습니다.



메세나 기업 이란 무엇인가?
예술·문화·과학·스포츠에 대한 지원 뿐 아니라 사회적·인도적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공익사업에 대한 지원 등을 행하는 기업을 뜻합니다.

베르길리우스(Publius Vergilius Maro), 호라티우스(Quintus Horatius Flaccus) 등 문화예술가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은 로마제국의 정치가 마에케나스(Gaius Clinius Maecenas)에서 유래되었으며, 1967년 미국에서 기업예술후원회가 발족하면서 이 용어를 처음 쓴 이후, 각국의 기업인들이 메세나협의회를 설립하면서 메세나는 기업인들의 각종 지원 및 후원 활동을 통틀어 일컫는 말로 쓰이게 되었습니다.




에듀윌의 메세나 활동
저희 에듀윌에서 지난 여름 중국을 천하 통일한 진시황제를 통해 인간의 덧없는 삶을 춤으로 표현한 무용 ‘불망(不忘)의 강(江)Ⅱ’가 공연에 메세나 기업으로 참여했습니다.

아직은 많은 관심을 끌지 못하는 전통예술 무용극이지만 이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발전하자는 의미에서 불망의 강 공연을 택했습니다.

후원을 해서가 아니라 무용극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경험하면서 예술인들의 정신과 열정에 정말 감동적인 시간이 되었습니다.





# 한국메세나협의회회 결연패 수상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한국메세나협의회에서 대한민국 예술 바전을 위해 기업과 예술의 만남 사업에 참여한 저희 에듀윌에게 결연패를 수상하였습니다. ^^

이렇게 대한민국의 평생교육을 책임질 저희 에듀윌은 앞으로도 사회와 문화 그리고 예술에 이르기까지 많은 공험을 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