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뻗은 모델의 다리를 넋 놓고 바라본 적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다리 스트레칭을 따라 해보세요! 다리는 다른 부위와 달리 살이 쉽게 빠지지 않는데요~. 생활 근육과 함께 내 다리에 단단히 붙어 있는 허벅지 살을 덜어내는 데는 올바른 자세로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밖에 답이 없습니다. The 스트레칭으로 내 다리에 붙어있는 살과 작별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The 스트레칭

 오늘의 주요 동작

부위별로 지방 조직의 특성이 조금씩 다른데요. 여성은 본능적으로 임신과 출산을 대비해 여분의 지방을 축적해두려 하기 때문에 허벅지나 엉덩이에 지방이 쌓인다고 합니다. 특히 허벅지는 아랫배보다 운동으로도 쉽게 빠지지 않는 지방층이 많다고 하는데요. 매일매일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지방을 조금씩 태워보도록 해요~^^

 

The 스트레칭

 다리 스트레칭

 ▶ 골반 교정 : 골반 바로잡기

골반과 엉덩이 근육을 풀어주는 동작으로 틀어진 골반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골반이 많이 틀어졌을 때 통증이 강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약간 자극이 되면 더 누르지 않도록 합니다.

 ①    엉덩이를 바닥에 붙이고 바르게 앉아 두 무릎을 구부려 하나로 포갭니다.

    숨을 내쉬면서 머리부터 하나씩 앞으로 구부리고 손을 바닥으로 뻗습니다.

    상체가 내려가면서 손도 앞쪽으로 쭉 뻗고, 엉덩이 쪽이 뻐근하거나 약간 당기는 느낌이 들면 그대로 동작을 멈춥니다.

    3~4차례 호흡한 뒤, 꼬리뼈부터 척추를 굴려 수직으로 세우고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다리를 바꾸어 반대 방향으로도 3~5세트 반복합니다.

 

▶ 허벅지 스트레칭 : 허벅지 깨우기

엉덩이 근육과 허벅지의 앞뒤 근육을 깨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①    두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 다음 양팔은 허벅지 옆에 내려놓거나 혹은 허리 쪽을 받쳐줍니다.

    한쪽 발을(혹은 오른쪽 발) 한 발짝 뒤로 놓고 섭니다.

    앞쪽 발의 무릎을 구부려서 90도가 되도록 런지 자세를 취합니다.

    뒤로 뻗은 다리를 약 30초간 위아래로 움직이며 다리를 바꾸어 실시합니다.

 

▶ 다리 붓기 빼기 : 붓기 재우기

장시간 의자에 앉아 공부와 업무로 인한 하체의 부종을 줄이고 하체의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①    두 손을 뒤로 한 채 의자 바닥이나 옆을 잡고 두 다리를 붙입니다.

    두 발을 동시에 앞으로 쭉 펴서 수평을 유지합니다.

    그 상태에서 발목을 힘 있게 꺾어 위로 올립니다.

 

The 스트레칭

 비키니 몸매 만드는 사소한 비결

 

 

아찔한 쇄골 라인

아름다운 상체 라인을 완성하는 바로 목과 쇄골 라인~. 이 부분은 살이 가장 빨리 빠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턱선의 살이 빠지는 것은 체지방이 타기 시작했다는 신호인데요. 매일 목과 승모근 주위를 스트레칭하고, 기지개를 켜는 습관을 들이며, 의자나 소파에 비스듬히 앉지 않는 등 바른 자세만 유지해도 아름다운 목선과 쇄골 라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주름으로 목 라인이 무너질까 걱정된다면 목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를 것!

 

잘록한 등·허리 라인

피하지방으로 이루어져 두꺼워지면 셀룰라이트가 돼 빼기 쉽지 않은 등살과 허릿살~. 허리에 프린세스 라인이 잡힌 재킷을 입어도 피트가 살지 않는다면 이 부분에 살이 붙었다는 증거인데요. 양식보다는 한식을 먹고, 급하게 빨리 먹기보다는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습관을 들이면 나의 숨겨진 허리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 갈증이 허기로 느껴지지 않도록 물을 자주 마셔주고 습관적으로 먹게 되는 간식이나 야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껏 업 된 힙 라인

허벅지살을 빼려고 마음먹었다면 동시에 아름다운 엉덩이 라인까지 얻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허벅지 운동은 엉덩이 라인까지 연결되기 때문인데요. 매끈하고 팽팽한 힙 라인을 가지고 싶다면 잘못된 생활습관을 조금씩 바꾸어보세요! 다리를 꼬는 습관은 골반을 뒤틀리게 해 하체 부종의 원인이 되고, 잘못된 걸음걸이는 허벅지의 보기 싫은 근육을 키우는 나쁜 습관입니다. 다리를 가지런히 모으고, 발바닥 전체를 사용해 바른 걸음으로 걷는 요조숙녀가 되어보세요!

 

노출의 계절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지금부터 THE 스트레칭을 꾸준히 따라 하시면, 아름다운 비키니 라인을 만들 수 있을 거에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도 돕고 가볍고 상쾌한 몸 상태를 만들어보세요~!

 

>> 스트레칭, 어디까지 해봤니? - 스트레칭 3탄: 옆구리 스트레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