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립니다. 발을 만져보면 내 몸에 어디가 이상이 있는지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발 건강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 편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발 스트레칭으로 매일 약간의 자극만 주면 불편했던 몸의 증세가 훨씬 호전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우리 몸의 오장육부와 연결되어 있는 발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발 스트레칭을 해보도록 할게요!    

 

The 스트레칭

 오늘의 주요 동작

발 스트레칭은 발의 혈액 순환을 도와 발과 연결되어 있는 온 몸을 건강하게 가꿔줍니다. 발이 피로할 때마다 지압을 해주거나 The 스트레칭을 따라 해보도록 하세요!

 

The 스트레칭

 발 스트레칭

▶ 날씬한 발목 만들기 : 까딱하면 날씬해져!
발목의 유연성을 향상시켜 발목 부상을 예방해 주며 날씬한 발목을 만드는 데 효과적입니다.

①   계단 끝에 서서 두 발을 모으고 발가락 힘으로 섭니다. 그런 다음 천천히 발뒤꿈치를 들어올립니다.
②   들어올린 발뒤꿈치를 천천히 아래로 내립니다.
③   바닥에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직각으로 들어올립니다. 그런 다음 한쪽 발은 얼굴 쪽으로, 한쪽 발은 위로 쭉 뻗습니다.
④   30초 정도 지탱한 후, 반대쪽 발도 반복합니다.

 

▶ 발가락으로 물건 집기 : 도전! 발가락집게!
발가락으로 물체를 옮기는 운동을 하면 발의 근육이 강해져 발이 피곤하거나 평발인 경우 특히 좋습니다. 발가락 힘을 이용해 물건 집기를 상 •중 •하 단계로 나누어 발가락 근육을 사용해보세요. 


①   발가락에 힘을 주어 바닥에 떨어진 펜을 집어봅니다. 
②   바닥에 떨어뜨린 A4용지를 발가락 힘만으로 집어봅니다.
③   조금 더 힘을 주어 무게감 있는 노트를 집어봅니다.   

 

▶ 발가락, 손가락 깍지 끼기 : 손에 발 잡고~
발가락 사이사이에 손가락을 껴서 뒤로 힘껏 젖혀줍니다. 발가락 근육을 늘려주어 시원한 느낌이 전해지며, 약간 자극이 될 정도로만 힘을 줍니다.    


①   발가락 근육에 힘을 주어 발가락 사이가 멀어지도록 벌립니다.
②   손바닥을 발바닥에 대고, 손가락을 발가락 사이에 끼웁니다.
③   발가락을 맞잡은 손가락을 꽉 쥐고 약간의 자극이 느껴질 정도로 꽉 잡아줍니다. 약 30초간 힘을 주었다가 풀고 다시 3회 반복합니다. 

 

The 스트레칭

 발바닥 지압

과도한 스트레스로 피로가 쌓이고 눈은 침침하고 소화불량인 상태가 지속되고 있나요? 전신의 기운이 모여있는 발바닥의 혈만 잘 지압해준다면 상태가 금방 호전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에요~ 수험생이 꾹꾹 눌러주어야 할 발바닥 혈은 어디일까요? 

❶ 피로가 사르르 풀리는 혈
발바닥 가운데에 있는 ‘용천’이라는 혈을 자극하면 피로감을 덜어줍니다.
❷ 눈이 초롱초롱 맑아지는 혈
엄지와 검지 발가락 사이의 ‘행간’을 눌러주면 눈의 충혈이 사라지고 피로가 풀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❸ 변비가 뻥 뚫리는 혈
발바닥 가운데 용천에서 아래쪽을 여러 번 지압봉으로 눌러줍니다.

 

지금까지 The 스트레칭 동작으로 조금이라도 시원한 느낌을 받으셨나요~? The 스트레칭은 어려운 동작이 아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한번 따라 하고 말 것이 아니라 개운한 느낌이 드는 동작을 잘 기억해 두었다가 틈틈이, 지속적으로 해야 큰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공부에 지친 수험생 여러분을 위해 에듀윌 The 스트레칭은 앞으로도 좋은 건강정보를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_^   

 

>> 스트레칭, 어디까지 해봤니? - 스트레칭 5탄: 다리 스트레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