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세계 최초 FDA 승인받은 인공 바이오 눈 판매 시작

미국 식품의 약국(FDA) 승인을 받은 생체공학 안경인 ‘아르고스 2(Argus Ⅱ)'가 미국 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IT 매체 씨넷이 7월 2일 전했다. 미국 의료기기제작사인 세컨드사이트가 개발한 ‘아르고스 2’는 시각장애의 일종인 ‘망막색소변성증’을 앓고 있는 성인들을 위한 것이다. 세컨드사이트는 20년 동안 2억 달러(약 2200억 원)를 들여 ‘아르고스 2’ 개발에 매진했고, FDA는 지난 2월 이 제품의 판매를 승인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선글라스처럼 생긴 이 안경을 쓰면 명암을 구분할 수 있고 사물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다. 안경에 있는 카메라에서 무선 전송하는 이미지를 전기 충격으로 전환해 환자의 망막에 이미지를 형성시켜 주는 원리다. 물론 ‘아르고스 2’가 시력을 완전히 회복시켜 주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망막색소변성증은 그동안 치료방법이 없었다는 점에서 시각장애인들에게 낭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스푸핑(spoofing)

네트워크에 불법적으로 침입해 사용자의 시스템 권한을 획득한 뒤 정보를 빼가는 해킹 수법.

spoof(속이다)에서 유래된 것으로, 네트워크에 불법적으로 침입하여 임의로 웹 사이트를 구성해 일반 사용자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인터넷 프로토콜인 TCP/IP의 구조적 결함을 이용해 사용자의 시스템 권한을 획득한 뒤 정보를 빼가는 해킹 수법을 말한다. 예컨대 유명 업체 명의로 스팸메일을 발송하여 사용자들은 가짜 웹사이트로 유도한 후 사용자들이 입력한 정보를 빼가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음성, 영상, 애니메이션 등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다운로드와 동시에 재생해주는 기술은? ()

 

① UCC

② 텔넷

③ 스트리밍

④ IPTV

 

(퀴즈) 인터넷상에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원들의 위치를 나타내는 표준 주소체계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

 

① WWW

② HTTP

③ TCP-IP

 URL

 

 

* 문제 옆 괄호 속을 드래그 하시면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