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 번째 이야기

[좋은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 우리들이 준비해야 할 몇 가지 TIP!]


No.1 : 평생교육원중 요즘 제일 잘 나가는 에듀윌을 선택하여 수강신청 하는 것!

 

No.2 : 수업 잘 듣고 퀴즈, 토론, 과제 제출 후 시험을 잘 보는 것!

 

No.3 : 사회복지 2급 자격증을 취득 후 에듀윌에서 제공하는 1급 강의를 통해 1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

 

 

안녕하세요 ^^ 학교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 에듀윌을 선택하여 1학기 수강을 마친 한명문이라고 합니다.
전체 평균 A를 받은 제가 학점을 잘 받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몇 가지 적어 보려고 합니다.


우선 에듀윌에는 전공선택 과목이 다른곳에 비해 많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학교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어서 사회복지학을 공부하게 되었는데
전공선택으로 학교사회사업론과 청소년복지를 듣게 되어 매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한학기 공부를 마치면서 사회복지학이 참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는 학문이란 생각과
다른 사람들을 더 이해 할 수 있는 시야를 넓혀주는 공부였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매우 기쁩니다.
모두 열심히 공부하셔서 저와 같은 기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우선 수강 하시기 전에 한 과목당 교재를 다운로드 하시면 각 과목별 한 강의마다 두개의 차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회복지개론 1-1차시, 1-2차시 이 두가지가 한 강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귀찮으시더라도 차시별로 프린트하여 묶어 놓으시면 시험 공부 할 때나 시험을 볼 때 참고하기가 좋습니다.
 

강의를 들으시면서 과목별로 강의 들어가지 전에 사전퀴즈와 강의 들은 후에 사후퀴즈가 있는데 그 퀴즈들을
푸시고 프린트하신 강의안에 형광색으로 표시를 해 두시면 나중에 퀴즈나 중간*기말고사 보실 때
어렴풋이 시험에 나올 만한 부분들을 알 수 있습니다.
 

과제를 준비할 때에는 여러 사이트나 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는데 특별히 사회복지과목은 사례를
중심으로 작성해야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럴때 다른 것 보다 그 강의 안에 있는 것을 토대로
본인의 삶이나 주변사람들을 생각해서 사례를 만들어 작성한다면 거의 95점 이상에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간, 기말고사 시험을 보실 때에는 교재를 참고해야 함으로 저 같은 경우에는 과목별 목차를 정리해서
책상에 붙여 놓고 시험을 보니 찾기가 수월해서 시간이 많이 단축되고 틀리는 부분이 적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공부한 몇 가지 팁을 알려 드렸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우리 모두 열심히 공부해서 정말 남을 도와주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가진
사회복지사들이 다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에듀윌평생교육원 학습자 회원의 생생한 수강후기 보러가기 <<

>>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바로가기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