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험생 중 상위 3%만 합격한다는 공무원 시험!

꿈에 그리는 합격! 치열한 경쟁을 뚫고 합격한 수험생은 과연 어떻게 공부했을까요? 

합격자와 여러분의 공부방법을 직접 비교해 보고 나의 잘못된 공부습관, 시간 낭비 요소를 찾아내어 바꾸어보세요. 


장수생은 몰랐던 합격생의 습관들! 

에듀윌 홍민정 아나운서가 말하는 공무원 합격자들의 7가지 성공습관을 알려드립니다. 


에듀윌 지식발전소는 대한민국 평생 교육 No.1 에듀윌의 가치 실현을 위해 운영하는 무료 지식나눔 사이트입니다

전 국민의 평생무상교육 실현하는 날까지, 지식발전소의 무료특강은 매월 계속됩니다. 


>>에듀윌 지식발전소 4월 특강 바로 가기<<




계획은 합격에 너무나 중요한 요소입니다. 

과목별, 월별 목표 수립해서 공부하세요. 매일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하는 습관!

'성공은 스노우볼'이라 해요. 작은 눈덩이가 큰 눈덩이가 되듯이 작은 성공의 경험은 합격이라는 큰 성공을 만든다는 거죠. 

무조건 공부할 것이 아니라 성공을 했을 경우에는 그에 맞는 휴식이나 리워드를 주셔야 합니다.

365일 수험생 모드를 버리고 집중해서 공부할 때는 하고 재충전의 시간도 보내면서 공부하세요. 




노트 만들기! 허투루 볼 수 없죠? 

저마다 자신의 스타일로 만들면 되는데, 큰 노트보다는 작은 노트를 선택하세요. 

노트가 크면 핵심내용 외에 다른 내용이 들어가니까 외워야 할 암기내용 위주로 정리하세요.

또, 교수님 강조한 부분 잘 체크하고, 형광펜, 빨간 펜 등으로 중요도를 나눠주세요. 

이러한 내용은 시험 시작 전, 평소에 복습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이동시간, 휴식시간, 화장실에 있는 시간, 자투리 시간을 모으면 한 달이 됩니다.

지하철 이동시간에 영어 단어를 암기한다거나, 인터넷 강의 등 시간의 용도를 정해놓으세요.  

요즘은 자투리 시간에 유용한 학습 앱을 활용하는 수험생이 많습니다. 

이러한 스마트기기의 효율적 이용도 합격의 노하우죠. 



[추천 학습어플] 에듀윌 딱풀 >>바로 가기<<

공무원 합격문제 딱! 풀어주기 어플은 합격을 위한 하루 10분 문제풀기 앱입니다. 

엄선된 실전 문제가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데요. 

출제위원급 교수진이 직접 출제한 모의고사와 과년도 기출문제와 해설특강도 제공되고,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에 보관해 다시 풀어보기를 할 수 있어 자투리 시간 활용에 그만입니다. 


공부, '얼마나 했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했느냐'가 중요합니다. 

합격자의 공부량에서 팁을 얻자면, 필수과목을 7, 선택과목을 3의 황금 비율! 

선택과목 표준 점수제 도입으로 인해 국어, 영어 국사의 비중이 높다는 점 기억하세요. 

그리고 또 하나의 팁은 바로 시간별 과목 배정입니다.  

오전에는 뇌를 깨우는 국어, 영어 등 언어 과목을, 오후에는 한국사, 사회 등 암기 과목 

그리고 저녁에는 수학 과학 등의 이해 과목을 공부하기를 추천합니다.  


중요한 것은 공부의 총량이 아닙니다. 무조건 10회독이 아니라 이해할 때까지를 목표로 계획하세요.  



'공부를 끝내야 문제를 풀 자격이 생긴다?'고 생각하는 수험생 많죠? 하지만 문제풀이를 늘 가까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의 목적은 결국 합격! 문제를 많이 맞히는 것에 있습니다. 자주 시험을 보고 스스로를 체크하는 것이 필요해요.


일일 간단한 퀴즈를 내거나 정기적인 모의고사를 통해 스스로 강점이 과목과 모자란 과목을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공부하세요. 

틀린 문제에 대한 철저한 이해는 선택 아닌 필수예요. 



밥 먹는 시간도 아깝다며 밥상머리에 책을 펴 놓은 수험생들, 

잠이 오지만 공부시간을 채워야 한다고 집중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앉아만 있는 수험생들. 

이런 모습 안됩니다!! 효율적인 공부를 위한 첫 번째, 건강관리입니다. 

밥과 휴식은 건강을 위한 투자이니, 잘 먹고 잘 자는 것! 게을리 하지 마세요. 



'공무원 시험 한 달만 바짝 하면 합격할 수 있다?' '매일 벼락치기를 반복하면 합격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그런 말은 여러분의 불합격을 기원하는 옆집 장수생의 바람입니다. 


무리하는 것은 중도 포기의 지름길입니다. 융통성 있는 자신만의 기준 곧 학습계획을 세워, 학습리듬을 찾으세요. 



7가지 성공법칙은 바로 '나에게 맞는'이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힘드시죠? 그래도 합격생들의 성공법칙을 무작정 따라 하기 보다는 여러분만의 합격 법칙을 찾으세요. 

에듀윌이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