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책임감이 있고, 사회성이 좋아…”


여러분도 자기소개를 하라고 해서, 당신의 장점들을 마치 위인전(?)처럼 쭉 늘어놓은 적 있으신가요? 

사실 슬픈 제 추억을 꺼내 이야기해보자면, 너무 잘 보이고 싶어서 저는 이런 말을 많이 늘어놓았네요.


입장을 바꿔 생각해보죠. 여러분이 면접관이라면 증거도 없는 이 장점들을 그대로 믿어 줄 수 있을까요?


너무나도 짧은 면접 시간, 잘~ 그리고 인사담당자의 마음에 쏙~ 들게 하려면, ‘작전’이 필요합니다!

자, 그럼 어떤 작전을 펼쳐야 그토록 들어가고 싶었던 ‘그’ 회사의 문을 열 수 있을까요?


지원자의 입장에서 보면, ‘떨린다.’, ‘예상하지 못한 질문이 나온다.’, ‘질문의 의도가 무엇인지 모르겠다.’ 등 막연히 어렵다는 이유를 말하곤 하지만, 사실 인사팀장 10년 경력 이희성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이유를 들어보면 조금 다릅니다. 


1. 면접을 ‘왜’ 하는지, 면접을 통해 무엇을 체크’해보려는지 알지 못한다.

2. 면접관들의 상태를 파악하지 못한다.

3. 면접을 너무 잘 하려고 한다.



요즘 기업에서는 인성면접, 심층면접, PT면접 등 다양한 면접 기술로 괜찮은 지원자를 찾아내고자 합니다. 그러나 지원자들은 각 면접 유형별 정확한 분위기와 상황에 대해 알지 못하기 때문에 더 두려워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각 면접 유형별로 인사담당자들이 원하는 point를 잘 파악해서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5월 특강 인트로 무비 ▶



백수(+엄연히 말하면, 공부!) 기간 2년인 저는 취준생 여러분의 마음들을 너무~나도 잘 아는지라(ㅜㅜ)

이번 에듀윌 지식발전소에서 '면접 성공 비법 무료 특강'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어렵게 모신 최고의 취업 전문가, 10년 이상의 대기업 인사팀장을 지냈던 이희성 컨설턴트와 

여러분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평생교육을 책임질 저희 에듀윌에서 특별히 힘을 합쳐

지갑이 가벼울 수 밖에 없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성심껏 특강을 만든 거에요.


‘어떻게 하면 취업에 도움이 될까…?’ 많이 고민하고 만들었으니 믿고 보시길 바랄게요!

▶ 지식발전소 바로가기 

  


(+보너스) 취업을 위한 단계별 무료 강좌도 제공하고 있어요!


▶ 지식발전소 관련 콘텐츠 다시 보기 


인사팀장 마음 끄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바로 가기) 

합격하는 자소서 작성의 공통 원칙 5가지 (바로 가기) 

자기소개서 필수 질문 모범답안 7가지 (바로 가기) 

기업별 자소서 작성 포인트 (바로 가기)


 

 

무료로 제공되는 다양한 지식 콘텐츠의 보물창고!


에듀윌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무상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식발전소’를 만들어 매월 신규 특강을 오픈하고 있는데요, 비즈니스/경제, 시사상식, 어학, 자격증/취업, 정보기술, 생활취미 등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에서부터 직무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갖추려는 직장인, 퇴직 후를 대비하는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평생교육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지식발전소를 아직까지도 몰랐다면, 앙대죠~ 아래 이미지 클릭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