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6월 21일 실시되는 지방직 9급 공무원 시험이 10여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마무리 학습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시험 점수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남은 일주일의 시간을 잘 활용하여 최종 마무리 학습으로 남은 점수를 끝까지 끌어 올립시다.



기출문제는 곧 다음 시험의 예상문제인 법!

에듀윌에서 실제로 출제된 시험문제와 에듀윌 최강 교수진의 자세한 해설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4 기출문제 해설특강 바로 가기 <<




>>출제경향 

최근 국가집 9급 공채시험 과목 중, 국어는 출제 경향이 뚜렷합니다. 

비문학 독해 비중과 문법 비중이 높고, 문학 독해와 한문 비중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① 실전 영역인 비문학 독해의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매년 이 영역에서 어느 정도의 점수를 얻느냐가 당락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② 기초 영역인 문법의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기본적으로 절대 틀리면 안되는 영역입니다.

③ 현대시나 현대소설도 1∼2문제 정도 꾸준히 출제되고 있습니다.

④ 전체적인 문제 유형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경향을 파악하고, 실전에 대비해 나가면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략 


국어 과목 시험을 치르고 난 후 수험생들이 어려웠다고 말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대부분은 문법이나 비문학 독해 문제 수준이 높았기 때문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비문학 영역 중 내용 확인하기와 순서 바로잡기, 접속부사 넣기, 주제 찾기, 글의 전개 방식 등은 반드시 챙겨 정리하세요. 

그 밖에 마무리 학습을 하며 틈틈이 출제 가능성이 높은 상식한자어 부분도 꼭 체크해 주세요. 




>>출제경향

2014년 4월 19일 실시된 국가직 9급 시험은, 2013년 국가직 9급 시험과 비교해 볼 때, 어휘 및 문법은 더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독해의 난이도는 한 단계 높아졌는데요. 내용일치 문제가 전혀 없었던 작년과 달리 올해에는 3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지문 길이의 증가와 독해 문항의 증가로 시험장 밖에서는 알 수 없는 시간 압박감 및 체감 난이도가 있었다고 여겨집니다.

 

>>전략 

어휘와 생활영어는 기출 되었던 문제를 먼저 정리해 두도록 합시다. 또한 문법은 꼭 과별로 정리해야 합니다. 

시험에서 무엇이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는지 알고 시험장에 들어가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 과의 문법 사항이 문장 구조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면서 마무리 학습을 하세요. 

독해 영역에서 지문이 상대적으로 길게 출제되고 있어 시간 안배가 더욱 중요합니다. 




>출제경향  

2014년 4월 19일 시행된 국가직 9급 한국사 시험은 다소 까다롭게 출제되었습니다. 

작년 국가직 문제보다는 훨씬 어려웠고. 올해 어렵게 출제되었던 사회복지직 문제와 비교해도 체감 난이도가 높았습니다. 

다만 기본서 및 문제풀이 교재를 정독한 학생들은 어렵지 않게 접근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

제로 S책형 1번, 3번, 11번, 12번 문제 등은 에듀윌 한국사 문제집에서 거의 그대로 적중되었습니다. 

실수를 얼마나 줄였는지가 관건이겠지만 합격권 학생들은 90점 내외에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측합니다.


>전략

한국사는 언제든지 난이도가 상승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따라서 유네스코 문화 유산과 같은 역사 지식의 외연을 넓히고, 독도 등 시사적인 내용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와 수능 기출 문제를 검토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출제경향 

① 전년도와 유사하게 행정학 전 범위에 걸쳐 골고루 출제되었습니다.

② 기존 기출문제를 변형한 문제가 다수 출제되었습니다.

③ 시사적인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④ 정책학과 조직론에서 다수 출제되었습니다.

⑤ 전반적으로 난이도는 평범한 수준으로 출제되었으나 지엽적인 문제도 출제되었습니다.


>>전략 

행정관련 법령과 기존의 교과서적 문제보다는 이를 응용하려는 문제가 다수 출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행정관련 법령에 관한 정확한 숙지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론에서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현실 행정현상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제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지방직 9급 공무원 시험, 마무리 잘 하셔서 모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