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들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며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는 수험생들이 적지 않은데요. 

동영상 강의를 수강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과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며 동영상 강의를 수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잘 맞는 강의를 선택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신청했는데 강의 스타일이 자신과 잘 맞지 않는다면 강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기가 쉽지 않게 되고 학습 효과도 그만큼 낮아질 수 밖에 없겠지요. 대부분의 인터넷 동영상 강의 업체에서 샘플 강의나 무료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강의를 신청하기 전 꼭 수강해 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강의를 찾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 강의 수강의 가장 큰 장점은 반복 수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강의를 수강하며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부분은 복습을 통해 반복수강하며 확실하게 학습하는 습관을 갖는다면 학습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며 이해가 잘 되지 않아 질문을 해야 하는 사항은 질의응답 코너 등을 통해 바로 문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1대1 학습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많아 대부분 문의사항을 등록하면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질의응답 코너 등을 잘 활용하면 능동적인 학습태도를 갖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 사이트를 보면 동영상 강의 외에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특강이나 수험생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혜택도 꼼꼼하게 따져보고 학습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며 학습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