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원 강의는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집중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험생들 사이에서 선호되고 있는 학습법 중 하나입니다다. 학원 강의를 통해 최상의 학습효과를 올리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학원 강의를 수강할 때 집중적으로 학습에 몰입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스타일과 잘 맞는 학원과 강의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학원을 선택할 때는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강의의 커리큘럼이 잘 구성되어 있는지 등을 점검해 보고, 학원 분위기나 강의가 자신과 잘 맞는지 살펴본 후 강의를 수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원 강의를 수강할 때는 20분 정도 일찍 도착해 그날 배울 내용을 미리 살펴보거나 지난 강의의 내용을 복습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강의 시간보다 일찍 도착해 좋은 자리를 선점하면 강의를 수강할 때 학습효과를 좀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일례로 강의시간에 너무 딱 맞춰오거나 늦게 오게 되면 빨리 자리에 앉아야 한다는 생각에 허둥거리게 되고 바로 강의에 집중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강의 내용을 100%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답니다.

 

 

강의를 듣다가 이해하기 어렵거나 잘 모르는 부분은 꼭 체크해 두고 강의가 끝난 후 질문을 통해 해결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학원 강의의 장점은 모르는 부분은 바로 질문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장점을 잘 활용해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능동적인 학습 자세를 가져야 하겠습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학원을 찾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집이나 독서실과의 거리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나치게 먼 거리의 학원을 다니게 될 경우 이동시간에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동을 하면서도 틈틈이 공부를 할 수 있겠지만 이동시간이 길면 상대적으로 피로감을 빨리 느낄 수 있어 이 부분도 잘 반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