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무원 시험은 다른 시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장기레이스를 펼쳐야 하기 때문에 학습계획이 매우 중요합니다.

학습효율을 높이기 위한 학습계획표 작성 노하우에는 무엇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시험을 준비할 때 가장 많이 듣게 되는 조언 중 하나가 바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공부하라'입니다.

실력은 막연히 학습시간만 늘리고 열심히 한다고만 해서 향상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학습계획을 어떻게 세우느냐가 실력 향상의 정도를 결정짓고 궁극적으로는 시험 합격에 까지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있는데요.

따라서 '다른 수험생들도 다 학습계획을 세우니까 나도 세워야지'가 아니라

'왜 학습계획이 필요한가'를 제대로 인지하고 자신에게 최적화된 학습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고득점으로 시험에 합격한 한 수험생에게 고득점을 얻을 수 있었던 비결이 무엇인지를 물어보니

말로는 설명하기가 어렵다며 내놓은 것이 바로 학습전용 계획 다이어리였다고 합니다.

 

이 수험생은 매일 30분 이상 학습전용 계획 다이어리를 살펴보며

과목별로 학습목표를 세우고 조율하는 작업을 했다고 하는데요.

학습전용 다이어리를 정성스럽게 작성한 이유는 과목별로 시간 분배를 균형 있게 계획함으로써

전체적인 공부의 밸런스맞추기 위해서였다고 하네요.

 

공무원 시험은 한 과목만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과목을 평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공부의 밸런스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공부의 밸런스는 머리 속으로 짐작해 '오늘 이 정도 공부하면 되겠지'하고 어림잡아서는 균형을 맞추기가 쉽지 않아요.

전 과목에서 고르게 고득점을 얻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습전용 계획 다이어리를 적극 활용해 보세요. 

 

학습계획을 세울 때는 모두 다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치보다 높게 계획을 잡는 경우가 많은데요.

 

학습계획은 자신이 해 낼 수 있는 최대치를 생각하고 약 80% 수준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너무 세세하게 계획을 작성하다 보면 계획을 세우다가 먼저 지쳐버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겠죠. 

 

수험생 여러분 모두 ~ 

자신에게 딱 맞는 맞춤형 학습계획으로 합격의 기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