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서는 학습 플랜을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습 플랜을 어떻게 세우느냐에 따라 공무원 수험기간이 짧아질 수도 또 길어질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학습 플랜 3단계 전략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튼튼한 집을 짓기 위해서는 기초 공사를 잘 해야 하는 것처럼 공부도 기본 실력을 잘 다져놓아야 학습수준을 높여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본서를 완벽하게 숙지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소홀히 하면 어느 순간 학습 정체기가 오게 되어 수험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모의고사를 보았을 때 생각만큼 점수가 안 나올 수도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조급하게 마음을 먹기 보다는 차근히 실력을 쌓아간다는 마음으로 꼼꼼하게 학습해 나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서를 완벽히 숙지했다면 이제는 기본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 연결 학습을 해나가는 단계를 거치면서 이해력과 응용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문제 연결 학습은 문제를 얼마나 빨리 풀어 내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문제에 반영된 기본 내용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숙지하고 있느냐를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 말해 문제를 풀면서 내가 이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이해하지 못한 부분은 다시 한번 제대로 복습함으로써 자신의 취약점을 보완해 나가야 합니다.

 

문제 연결 학습까지 마쳤다면 이제는 실전 연습을 통해 그 동안 다져놓은 실력을 빠르게 향상시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때는 문제를 얼마나 빠르게 풀어 내느냐에 중점을 두고 속도 연습을 해야 합니다. 실전 연습을 할 때는 실제 시험시간 보다 시험 시간을 타이트하게 잡고 긴장감 있게 학습하는 것이 좋은데요. 착실하게 수험생활을 했지만 막상 시험일 때는 지나치게 긴장해 자신의 실력보다 낮은 점수를 받게 되는 수험생들이 있는데 실전 연습을 충분히 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