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생직업의 시대 속에서 전문 자격증 취득을 통해 전문성을 갖추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도움으로 취업이나 창업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망 자격증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공인중개사는 부동산중개업법에 의한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한 자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공인중개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1, 2차 시험을 치러 매 과목 40점 이상, 전과목 60점 이상이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

창업 외에도 기업의 부동산 관련 부서 및 부동산 컨설팅 전문회사, 부동산 중개법인 회사 등에 취업하여 활동할 수 있답니다.

 

 

행정사란 다른 사람의 위임을 받아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를 작성하거나

행정기관의 업무에 관련된 서류 번역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 자격자인데요.

일반행정사와 기술행정사, 외국어번역행정사로 구분됩니다.

2011년 3월 8일 행정사법 개정에 따라 행정사 자격 취득 기회가 일부 공무원 경력자에서

누구나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확대 되었으며, 지난해 6월 첫 시험에 치러졌습니다.

 

유통관리사 자격증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 자격으로

최근 유통업체가 전문화, 대형화 되면서 각광받고 있으며,

입사시 자격증을 우대하거나 승진에 반영하는 사례들이 늘고 있습니다.

취업이나 이직 시 전문성을 높이고자 한다면 2급 이상부터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물류관리사란 물류관리에 필요한 직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로

물류관리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물류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관련 분야 취업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과목은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보관하역론, 국제물류론, 물류관련법규 등 5과목으로

매 과목 100점을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입니다.

 

한국 세무사회가 주관하는 국가공인 자격제도로 전산세무회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세무회계 정보를 처리하는 능력 및 세무회계 지식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전산세무 1급과 2급, 전산회계 1급과 2급이 있으며, 시험구성은 이론시험 30%, 실무시험 70%를 차지합니다.

응시자격에 특별한 제한이 없으며,

취득 후 세무공무원이나 세무회계법인, 컨설팅기업, 금융기관, 국영기업체 등에 취업 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방설비기사는 소방시설공사의 설계도면을 작성하거나 소방시설공사를 시공 및 관리하며,

소방시설의 점검, 정비와 화기의 사용 및 취급 등 방화 안전관리에 대한 감독을 맡습니다.

주로 취급하는 설비의 종류에 따라 기계와 전기 분야로 나뉩니다.

또한 이 자격증 소지자가 소방공무원 임용 시험에 지원하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