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바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공부장소를 찾는 것입니다.

공부장소별 장단점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공부장소를 찾아보세요^^ 

 

가장 큰 장점은 집이 주는 편안함과 안정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공부를 하면 집중도 더 잘되고, 학습능률도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나 간식도 집 안에서 해결할 수 있으며,

공부를 하기 위해 다른 곳으로 이동할 필요가 없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집이 주는 편안함과 안정감 때문에 공부에 대한 긴장감이 약해질 수 있으며,

가족 간에 눈치를 봐야 할 경우가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네요. 

 

조용한 분위기에 칸막이와 커튼으로 자신만의 학습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많은 수험생들이 선호하는 공부장소입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부하는 분위기 속에 있기 때문에 적당한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고,

최근에는 외부소음 방지나 공기정화 등 학습환경을 최적화한 독서실들도 늘고 있어 수험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반면, 분위기와 구조가 어둡고 답답해 졸음이 오기 쉽고, 매월 독서실 이용료를 내야 한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힙니다. 

 

 

학원 강의를 수강하는 수험생의 경우 학원자습실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학원자습실은 별도의 이용료가 없으며, 공부장소를 이동하지 않아도 되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학원 강의에 대한 예습이나 복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하지만 학원 안에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소음에 취약할 수 있으며,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 자리확보가 어려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한눈에 보여 긴장감과 공부에 대한 열의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독서실과 달리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거나 이용료가 있더라도 부담 없는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부에 대한 열의는 높일 수 있지만 공간이 개방되어 있어 민감한 수험생은 오히려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