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한 번 취득하면 평생 자격이 유효합니다. 또한, 취득 후 언제든 관련 업종으로 취업이나 창업을 할 수 있고 나이 제한 없이 전문직으로 활동할 수 있어 노후대비 자격증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최근 변별력 강화를 위해 시험의 난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합격을 위한 나만의 전략이 필요한데요. 수험가를 주름잡는 수많은 강사들 중 부동산학개론 21년 경력의 에듀윌 이영방 교수는 깊이가 다른 학습전략으로 누적 수험생만 15만 명을 훌쩍 넘어섰습니다. 그는 스스로를 수험생들과의 소통 과정에서 희열을 느끼는 선천적 강의 체질을 지닌 사람이라고 소개합니다. 합격의 맥을 가장 잘 짚을 줄 아는 강사, 학개론의 신화! 이영방 교수를 직접 만나보았습니다.

 

 

Q 교수님께서 처음 강의를 시작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치고 공부를 계속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집안 형편이 넉넉지 않아 일하지 않을 수 없었죠. 그래서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하겠다는 생각으로 선택한 것이 학원 강의였습니다. 처음 강의를 지도해준 선생님께서 강의실에 들어가면 사람들의 눈만 보이고, 준비해 간 강의 내용은 모두 잊어버린다고 잔뜩 겁을 준 까닭에 정말 열심히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그런데 웬걸요? 도리어 의욕이 넘치고 강의에 대한 열정이 불타올라 강의 시간을 맞추지 못했습니다. 강의를 지도해주신 선생님께서 저더러 천상 강의 체질이라고 말씀하시며, 훈련만 잘 받으면 좋은 강사가 될 자질이 있다고 칭찬해주셨죠. 그 덕분으로 지금까지 21년째 강의를 해오고 있습니다.

 

 

 

Q 부동산학 강의에 있어 이영방 교수님만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제 강의의 강점은 ‘체계’와 ‘열정’이라는 말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우선 시험 일정에 맞춰 연간 계획을 구체적으로 짜고 수업에 임합니다. 출제경향을 정확하게 분석해 이론 강의 부분에서 기본이론을 학습시키고, 단원별 문제 풀이 과정을 통해 내용을 정확히 반복하여 개념을 이해시킵니다. 자격시험은 합격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궁극적인 목표를 합격에 둔 다음 전 과정에 대한 계획을 치밀하게 세워놓고 체계적으로 반복하여 강의를 진행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공부하는 수험생들은 공부를 시작하면 대부분의 수험기간을 강사와 함께합니다. 따라서 강사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죠. 강사는 수업을 통해 수험생들과 같이 호흡할 수 있어야 하고, 수험생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어야 합니다.

 

 

 

Q 강의를 하며 애로사항은 없으셨나요? 특히 기억에 남는 수험생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공인중개사 과정의 특성상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강의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른 시험과는 달리 수험생들의 연령대와 살아온 과정이 각양각색이기 때문에 강의의 초점을 어디에 맞출 것인가를 항상 궁리하죠. 때문에 소통을 통해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강의 기법을 개발하는 것이 늘 고민거리입니다.

하지만 보람이 될 때가 더 많았어요. 함께 고생하며 공부해온 분들이 합격할 때 굉장히 뿌듯하죠. 특히 이 분야에 대해 전혀 모르던 분들이 합격하셔서 제게 와 기쁨을 나눌 때 더욱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부족하지만 선생님으로 생각해주는 수험생들이 감사함을 표현할 때면 정말 열심히 강의해야겠다는 마음을 다지게 됩니다.

한 번은 수험생들 중에 연세가 많은 분이 계셔서 그분에게 기본서와 요약집 등의 자료를 챙겨드렸어요. 그 후 그분을 뵐 때마다 힘내시라고 응원해 드렸는데, 시험에 합격하신 거예요. 너무 기뻐 축하 인사를 드렸죠. 그때 그분이 제 손을 꼭 잡고서는 선생님 덕분에 힘을 얻어 합격했노라고 말씀하시며 아이처럼 웃으시더라고요. 그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어느 날은 빡빡한 강의 일정 때문에 무리가 와서 코에 염증이 생기고 빨갛게 부어올랐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없어 병원에 갈 수가 없었죠. 당시는 의약분업이 막 시작되어 병원의 처방이 있어야 항생제를 살 수 있었는데, 수험생 중 한 분이 선생님이 건강하셔야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말씀하시며 자신이 먹기 위해 받아 놓은 약을 주었습니다. 어찌나 감사하던지. 지금도 강의하면서 힘들 때마다 눈물을 글썽이며 약봉지를 내민 그분의 모습이 떠오르곤 합니다. 참 뜻깊은 인연이지요.

 

 

 

Q 마지막으로 수험생들에게 하고 꼭 해주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목표달성은 결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경험하셨듯이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얼마나 많이 절망하고, 상처받고 시련을 겪어야 할지 몰라요. 그리고 항상 어떤 것을 시작하기에 충분할 만큼 완벽한 여건이란 것은 존재하지 않죠. 여러분은 이미 시작하셨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실 것입니다. 자신의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철저히 계획하여 준비하신다면, 합격이라는 또 하나의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고도의 지식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목표와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할 방법을 알고 그대로 실천하면 됩니다. 하지만 귀가 얇은 사람은 주변 사람들의 말에 따라 이 방법에서 저 방법으로 공부법을 계속 바꾸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합격이 힘들다고 봅니다.

또한, 힘든 기간이지만 수험기간 역시 인생에 도움이 되어야 하며, 결코 자기 자신과 사회에 대해 냉소적으로 변해서는 안됩니다. 시험공부에서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남아있는 수험기간을 구체적으로 잘 계획하고 체력 안배도 잘해서 반드시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