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일즈 홍수의 시대>

누구나 세일즈를 해야 하는 시대가 왔다.” 열린 비즈랩 안병민 대표는 소셜의 혁신으로 업무 환경이 변화되며 이제 누구도 세일즈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세일즈를 단순히 판다는 것으로만 생각하면 오산! 이제는 세일즈에도 철학이 담겨 있어야 하죠.

 

11 26일 에듀윌 비전홀에서는 ‘마케팅 리스타트 시리즈 두 번째 특강’이 진행됐습니다. 열린 비즈랩 안병민 대표가 강사로 나선 이번 교육은 세일즈 환경의 변화를 설명하고 어떻게 변해야 할지 대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어 진행되었답니다.

 

안병민 대표는 “이제는 누구나 세일즈를 하는 시대”라며 “효과적인 세일즈를 위해서는 고객의 마음을 맞추고(Attunement), 긍정적인 자세(Buoyancy)로 문제를 명확히 찾아내는(Clarity) ABC 마케팅 기법을 구현해야 한다”라고 말했어요.

 

 

<ABC 마케팅 기법이란?>

첫째, 고객의 마음을 맞추는 동조(Attunement)란 상대의 감정과 욕구를 인지하고 이해하며 적극적으로 반응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대방이 눈치채지 못하게 따라 하는 전략적 모방 또한 동조를 높이는 방법이 될 수 있으며, 힘과 권력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과 조화를 이루려는 자세에서 비롯되죠.

 

둘째 긍정적인 사고방식(Buoyancy)은 상대에게 호감을 줄 수 있어요. 실적 좋은 사람은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는 경향이 있다는 어떤 연구도 있듯이 세일즈맨의 낙천적인 성질은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죠.

 

마지막으로 문제를 명확히(Clarity) 찾아낼 수 있어야 합니다. 현대사회는 인터넷의 발달로 누구나 정보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세일즈맨의 역할이 축소됐죠. 떄문에 이제는 세일즈맨이 다른 대안을 제시할 줄 아는 전문가가 되어야만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