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계 워크숍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떠나요~~ 모두다~~~) 에듀윌은 지난 4월 18일 발표한 에듀윌의 제2기 가치체계 ‘최상의 교육서비스 구현(Excellence in Education)’과 이를 위해 가져야 할 3가지 핵심가치인 용기와 열정(Energy), 공감과 소통(Emotion), 노력과 결실(Effort)을 구체화하고, 임직원 간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본부별로 워크숍을 진행했지요. 에듀윌러들이 생각한 에듀윌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지금부터 다짐과 훈훈함이 넘실거렸던 에듀윌 춘계 워크숍 현장을 만나보세요^^

 

 

<고객센터 ‘The 감사’ 워크숍>
“우리의 비전은 ‘감사’에서 시작되죠! 임예은 사원”
 안녕하세요. 최강 고객센터 임예은 사원입니다. 고객센터 고객상담팀과 고객관리팀 임직원들은 인천 강화도로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출발하는 버스에서부터 MC유를 능가하는 최강 입담을 자랑한 MC제석과 영준의 진행으로 신나게 시작한 이번 워크숍은 에듀윌의 새 가치체계와 에듀윌 만의 고유 문화 ‘감사’라는 기조를 결합한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지요. 목적지에 도착한 저희는 ‘최상의 교육서비스 구현’이란 에듀윌의 사명을 기반으로 당장 우리가 할 수 있는 행동강령을 세우기 시작했답니다. 동료와 가족, 그리고 고객님께 받은 사랑을 어떻게 하면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는가를 고민하는 고객센터 선생님들의 눈빛은 반짝반짝 빛났죠. 서로 감사의 마음을 나누다 보니 서로가 서로에게 그 존재만으로도 참 위로가 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객센터는 업무도 흥도 둘째가면 서럽다고 익히 소문나있지요? 레크리에이션에서 선생님들의 숨겨왔던 끼는 그야말로 대폭발이었습니다. 이번 레크리에이션의 백미는 ‘MC 환희커플(동환, 나희)’의 트러블 메이커 무대! 이 외에도 스피드게임, 마술쇼, 아이돌 댄스배틀 등으로 온 펜션이 들썩들썩 했답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고객센터는 에듀윌의 가치체계를 정립하고 전우애(?)도 돈독히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또 한 번 점프업하는 에듀윌 고객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영상개발팀 ‘가족상봉’ 워크숍>
“모두가 함께여서 더 행복했습니다! 서유정 파트장”
안녕하세요. 영상개발팀 서유정 파트장입니다. 모두들 전사 워크숍 잘 다녀오셨나요? 저희 영상개발팀은 고객분들께 최고의 영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 인천, 부산 등 전국 각지에 흩어져 힘쓰고 있는 영상개발팀원들이 모두 모여, 오랜만에 뜻깊은 시간을 가졌답니다. 이렇게 모든 멤버가 모인 적은 처음인데요. 영상개발팀 팀원들이 함께 모여 ‘최상의 교육서비스 구현’을 위해 우리가 갖추어야 할 자세, 그리고 우리가 바라는 인재상 등을 토의하다 보니 팀원들 간의 보이지 않는 끈끈함이 생기더군요. 허심탄회한 시간은 저녁식사 이후에도 계속되었습니다. 숙소에 다시 돌아와서 저희는 팀장님과 토크박스를 진행하였지요. 팀장님은 쉴 새 없는 스포트라이트에 살짝 당황해하셨지만, 저희의 궁금증을 시원시원하게 풀어주셨답니다. 이 밖에도 서로에 대한 칭찬으로 장점 편지를 쓰는 장점 샤워도 진행되었죠. 하루는 왜 이렇게 짧은 걸까요. 정말 너무나도 즐거웠던 전사 워크숍! 우리의 가치체계를 되새기고 영상개발팀이 모두 모여 더욱 뜻깊었던 것 같습니다.

 

 

 

<평생교육원 ‘프라이드 업’ 워크숍>
“Fun해서 에너지 기운이 쑥! 유은지 사원”
안녕하세요. 평생교육원 유은지 사원입니다. 저희 평생교육원은 안산 대부도로 전사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워크숍의 주제는 에듀윌의 가치체계를 적립하고, 학습자분들께 에너지를 드리기 위해 호랑이 기운을 충전하는 일! 저희는 고기와 장어로 호랑이 기운을 보충한 후,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위해 학습자분들께 어떤 만족을 드릴 것인지 열띤 토론을 벌였답니다. 폭풍 토론 후엔 신나는 레크리에이션 타임! 서로를 위한 선물을 구매해 나누는 평생교육원의 시상 문화, 여러분도 모두 들어보셨지요? 수상을 위해 곰돌이 방석이 찢겨나갈 정도로 뜨거웠던 에듀윌러 퀴즈! 김영복 팀장님이 기증하신 영복네일샵의 손톱깎이 5만 원 시술권은 평생교육원 임직원들을 충격과 폭소의 도가니로 몰아넣었죠.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새로운 가치체계를 지닌 에듀윌러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학습자분들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평생교육원이 되겠습니다.

 

 

<‘교육시스템연구소 is 뭔들’ 워크숍>
“완벽에 완벽을 약속하겠습니다! 민창기 과장”
안녕하세요. 교육시스템연구소 민창기 과장입니다. 저희 교육시스템연구소는 인천 을왕리 해변으로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출발하기 전 연구소 회의실에서 에듀윌 3대 핵심가치와 9가지 행동강령에 대해 각자의 실천 방안을 고민해 보고 의견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에듀윌의 가치체계를 재해석하고, 에듀윌러로서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할지 깊게 고민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발표를 마치고 드디어 을왕리로 출발! 솔솔 부는 바닷바람을 마시며, 맛있는 해산물로 배를 두둑이 채웠지요. 이날 압권은 불꽃놀이였습니다. 연인들의 불꽃놀이 명소에서 즐기는 화려한 불꽃의 아름다움에 전율이 느껴지더군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에듀윌의 핵심가치를 되새겨보고 부서원들이 지친 몸과 정신을 치유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시스템연구소 is 뭔들’이란 현수막 문구처럼 ‘앞으로 교육시스템연구소는 무엇을 해도 최고! 무엇을 해도 완벽!’이라는 찬사가 쏟아질 정도로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부산학원 ‘Cheer up’ 워크숍>
“해운대 워크숍을 떠났다고 샤샤샤~ 송연하 사원”
안녕하세요. 학원사업본부 부산학원 송연하 사원입니다. 저희 부산학원은 부산의 랜드마크! 해운대로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첫 시간은 에듀윌의 미션인 ‘최상의 교육서비스 구현’과, 핵심가치인 용기와 열정(Energy), 공감과 소통(Emotion), 노력과 결실(Effort)을 공유, 이를 학원사업부에 접목하고 구체화 시키기 위한 회의를 진행하였는데요. 반짝하고 떠오르는 아이디어, 이를 실행시키기 위한 방안, 현재 진행 중인 상황, 학원 내 이슈들에 대해 이야기들을 허심탄회하게 나누었답니다. 열띤 토론을 하다 보니 ‘꼬르륵~’ 어느새 울리는 배꼽시계! 꽃삼겹살로 두둑이 배를 채운 후, 숙소로 돌아와 오늘의 하이라이트! 윷놀이를 진행하였습니다. 남자 대 여자 성대결로 펼쳐진 윷놀이의 승자는 바로 저희 여자팀! 왜냐고요? 던졌다 하면 ‘윷 혹은 모’가 나오는 윷판계의 타짜 이명진 실장님이 계셨기 때문이죠! 한바탕 배꼽을 잡은 윷놀이가 끝난 후 저흰 ‘내 마음이 들리니?’ 롤링페이퍼를 작성하며 하루를 마무리하였답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더욱 가족처럼 끈끈해진 부산 에듀윌러들~! 앞으로도 한마음 한뜻으로 대박 신화를 이어나가겠습니다.

 

 

<CM본부 ‘두근두근’ 워크숍>
“CM본부의 가슴 뛰는 순간을 찾아서! 이제훈 사원”

안녕하세요. CM본부 모바일1팀 이제훈 사원입니다. 저희 CM본부는 에듀윌의 핵심가치 3E인 용기와 열정(Energy), 공감과 소통(Emotion), 노력과 결실(Effort)이란 주제를 가슴에 앉고 경기도 양주로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출발할 때부터 조별 단합을 위해 카카오톡 게임을 진행했는데요. 엉뚱한 답변과 유쾌한 일갈로 차 안은 그야말로 빵빵 터졌죠. 숙소에 도착한 뒤 저희는 에듀윌의 핵심가치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쳤습니다. 심미적 감각이 넘치는 곳! 바로 CM본부 아니겠습니까. 뭉크, 다빈치도 울고 갈(?) 멋진 예술 감각으로 만든 에듀윌 핵심가치 실천 방안을 함께 공유하며,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채워나갈 구체적인 핵심가치를 이해했지요. 맛있는 저녁 식사 이후에 시작된 일명 ‘재우지 않아’ 레크리에이션! ‘몸으로 말해요, 룰렛게임, 바통게임, 런닝맨 게임..’ 정말 빼곡한 게임으로 워크숍 새벽을 불살랐답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모두 뜨거운 열정을 가슴에 담고 돌아왔습니다.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로 가슴뛰게 일하는 CM본부가 되겠습니다.

 

 

<출판사업본부 ‘200% 도약’ 워크숍>
“에듀윌 2.0시대를 열겠습니다! 안수현 사원”
안녕하세요. 출판사업본부 출판개발1팀 안수현 사원입니다. 저희 출판사업본부는 에듀윌의 새로운 가치체계를 내재화하는 동시에 힐링하기 위해 경기도 가평으로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멀티알파쿠, 뽀글이황..’ 이번 워크숍에서는 본부원 모두가 자신의 별명이 새겨진 티셔츠를 입었습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지어준 별명이기에 더욱 공감이 갔고, 그만큼 소속감도 느낄 수 있었지요. 본격적인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들어가 저희는 에듀윌의 새로운 가치를 출판사업본부답게 잡지와 신문을 오려 붙인 콜라주로 표현해보았답니다. 또 각자의 위치에서 그것을 어떻게 실현할 것인지 각오를 다지는 ‘To Do List’도 작성해보았죠.


이 밖에도 2020년 출판사업본부의 모습을 생각해보고 달성하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았습니다. 두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우리 모두가 에듀윌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 수 있었답니다. 배부르게 식사를 한 후 은은한 달빛 아래에서 이뤄진 달빛 데이트까지! 모든 분들이 적극적으로 임해주셔서 너무나 즐겁고 의미 있는 워크숍이었습니다. 워크숍을 통해 얻은 에너지로, 에듀윌 2.0시대! 출판사업본부의 200% 도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경영지원본부 ‘7080’ 워크숍>
“최상의 교육, 우리가 앞장선다! 윤이슬 대리”
안녕하세요. 경영지원본부 광고홍보팀 윤이슬 대리입니다. 저희 경영지원본부는 경기도 안산의 작은 섬! 영흥도로 신나는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워크숍의 목적은 뭐니 뭐니 해도 ‘최상의 교육서비스 구현’이라는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고, 용기와 열정(Energy), 공감과 소통(Emotion), 노력과 결실(Effort)라는 3대 핵심 가치를 구체화시키는 일! 해가 쨍쨍한 늦은 오후에 도착해, 저녁 시간이 훌쩍 지날 때까지 각 팀은 비전과 핵심가치에 맞는 구체적인 행동강령을 세우기 위해 치열하게 토론하였답니다. 토론 후엔 각 팀이 취합한 의견을 사과나무에 붙이며 공유했는데요. 이 땐 김영만 선생님이 “코딱지 친구들!”하고 부를 것만 같은 색종이 대전까지 벌어져 한바탕 웃음바다가 되었지요.(결과물은 310호에서 확인하세요!) 바베큐로 배를 채우고 시작된 레크리에이션! 캠프파이어를 진행하며 7080의 주크박스도 문을 열었답니다. 이날 갈고닦았던 대표님의 노래 실력은 덤이었죠.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리의 가치를 체득하고, 단합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IE본부 ‘Let Data Speak’ 워크숍>
“대살개문을 실현하겠습니다! 정준석 주임
 안녕하세요. IE본부 개발팀 정준석 주임입니다. IT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선 유명한 임백준 씨의 <대살개문>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대살개문>이란 ‘대한민국을 살리는 개발자 문화’를 말하는데요. 저희 IE본부는 열정이 살아있는 실무를 진행하기 위해 본사에 위치한 E·스퀘어에서 스터디 워크숍을 진행했답니다. 총 3부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 저희는 우리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사업 계획 수립을 세웠습니다. 평상시에도 학구열이 넘치는 IE본부원들은 워크숍 시간 내내 열띤 토론을 펼치며, 체계적인 개발을 위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지요. 멀리 나가지는 않았지만, 배움이 있어 더욱 뜻깊었던 자리였습니다. 앞으로 IE본부는 에듀윌의 건강한 개발 문화를 이끌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