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에듀윌은 소방공무원 노원학원을 개원했습니다.(짝짝짝~~~) 수험생을 배려한 최신식 시설과 더불어 눈길을 끄는 것은 뭐니 뭐니 해도 소방공무원계 1타 강사 장우대-김진성 교수 콤비의 영입인데요. 노량진과 신설동을 섭렵하고, 노원으로 안착한 1타 강사 소방학개론 장우대, 소방관계법규 김진성 교수는 ‘소방공무원은 타직렬의 공무원 시험과는 다른 것이 분명히 있다’라고 입을 모읍니다. 합격이 앞당겨지는 학습 전략으로 에듀윌 소방공무원 노원학원에서 소방공무원 합격의 맥(脈)을 이어가겠다고 선전포고한 에듀윌 소방공무원 장우대, 김진성 교수의 이야기를 지금부터 들어보시죠.

 

소방공무원 만의 1%의 어떤 것?
김진성:
소방직 공무원은 화재를 예방, 경계하거나 진압하고 그 밖의 위급한 상황에서의 구조, 구급 활동 등을 통하여 국민의 생명, 신체, 재산을 보호하는 직업을 말합니다. 소방직 공무원에 대한 계속되는 수요로 채용인원은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지요. 하지만 소방직 공무원을 전문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학원이 제한되어 있어, 소방직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행정, 경찰 등 타직렬에서 수험생활을 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장우대: 맞습니다. 저도 그게 가장 안타까운 부분인데요. 소방직 공무원을 전문가에게 배워야 하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점차 소방직 공무원 시험에서 필기시험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죠. 당장 2015년과 2016년을 비교해보더라도 2015년 65%의 비중을 보였던 필기시험이 2016년에는 75%까지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으니까요.

 


학개론&법규,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은?
김진성: 모든 법 관련 과목과 마찬가지로 소방관계법규 과목은 원론적인 이해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시간이 절약되는 학습 노하우를 저는 세 개의 키워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무작정 암기를 피하십시오. 이해 없이 암기만 반복하는 것은 시간만 허비할 뿐입니다. 그러나 핵심적인 부분은 반드시 반복하여 암기하셔야 합니다. 특히 소방시설물의 설치나 위험물 안전관리의 경우에는 정확한 규정을 암기해야 하죠. 여기에 최신 출제경향을 빼놓지 말고, 반복해서 학습한다면 법규에서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장우대:  소방학개론 또한 기본이 중요합니다. 특히 소방학개론은 ‘소방’의 기본을 공부하는 학문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실무에서 활용할 유익한 학문이라는 생각으로 공부하면, 좀 더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겠죠. 그리고 저는 수험생들에게 효율적인 학습법으로 서브노트를 강조하는데요. 강의 내용을 들으면서, 중요한 내용 그리고 이해가 되지 않는 내용을 정리하면서 핵심을 복습하고 취약점을 파악하는 것도 점수를 올리는 데에 도움이 된답니다.

 


소방공무원, 앞으로의 전망은?
장우대: 최근 소방공무원의 채용인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소방공무원에 대한 근무여건과 처우도 지속적으로 개선될 예정이기 때문에 소방직 공무원에 대한 인기도 계속 높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김진성: 네. 그렇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2월 대규모 재난현장에서 소방대원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재난현장 회복 팀’을 전국 최초로 신설하는 등 소방공무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시도를 여러 방면으로 모색하고 있지요. 이처럼 여론과 지자체, 정부에서도 소방공무원들의 처우를 개선할 방법을 여러 갈래로 모색하고 있는 만큼, 우리 사회의 영웅 소방공무원의 미래는 밝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소방공무원도 에듀윌인 이유가 있다?
장우대: 최근 문을 연 에듀윌 소방공무원 노원학원은 수강생들에게 최상의 학습환경을 제공한다고 자부합니다. 저 또한 에듀윌 소방공무원 노원학원을 방문했을 때, 수강생들을 위한 맞춤형 시설에 입이 떡 벌어졌었죠. 또한, 필기시험뿐만 아니라, 실기시험도 원스톱 서비스로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보다 체계적인 환경에서 수험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김진성: 여기에 저희 강사진도 수험생분들의 합격을 위해 밀착 관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장우대 교수님과는 오랫동안 파트너로 활동해왔던 만큼, 믿을 수 있는 합을 제공한다 자랑하죠. 수강생분들께서 저희에게 ‘소방 최고의 파트너’라는 타이틀을 주신 만큼 합심하여 여러분의 합격을 돕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