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격증 정보

주택관리사 취업을 위한 합격자모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2. 22. 11:44

주택관리사


  안녕하세요. 2016년 주택관리사 시험에 합격하신 분들에게 축하인사를 드리며, 2017년 예비 수험생분에게는 응원을 드립니다 ^^

  몇년 전부터 주택관리사 자격증이 노후대비 직업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주택관리사 자격증 소지자를 의무채용해야하는 주택시설 등이 늘어남에 따라 상대평가제로 시험이 바뀌기전에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많은 분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주택관리사


  사실, 이번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은 사실 상 (보) 자격입니다. 중 소규모 아파트에서만 관리소장을 맡을 수 있으며, 3년의 경력이 쌓여야 정식 주택관리사 취업이 가능하게됩니다. 바로 500가구 이상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 등의 관리업무 취업이 가능해집니다.

  연간 공동주택 관리비로 약 12조원이 사용된다고하니, 취업전망에 대해서 어느정도 감이 오지요? 공동주택이 늘어남에 따라 주택관리사 자격증 소지자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주택 등의 업무에만 국한되지 않고, 상가, 사무실 등 여러 분야로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취업이 꼭 보장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개인이 노력해야할 점은 분명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인맥을 쌓기위한 합격자 모임 참석입니다.


주택관리사


  유명한 학원들은 합격생의 주택관리사 취업까지 힘을 쓰고 있습니다. 바로,합격자 모임등을 통한 인맥형성이 그 예 중 하나인데요. 많은 합격자가 모이는 합격자 모임에 가는 것은 자격증 취득 후 필수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 취업이나 창업등을 하기 위한 정보나 노하우등을 합격자 모임에서 만난 동문생들과 교류하거나 전수받을 수 있다는 점은 다른 경쟁자보다 한 발 앞선 경쟁력을 보유하는 것입니다. 특히, 최근엔 합동사무소를 설립하여, 행정-기능-보조관리업무 사원 등을 고용위탁 관리하는 창업 등도 진로 중 하나로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합격자 모임에서 구성한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매우 좋은 장점 중 하나입니다.


주택관리사


  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자 모임에 참석하시면 각종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가장 중요한 선물은 합격자 인맥북입니다. 동문들의 연락처 등의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평생 가치있게 사용할 수 있는 선물입니다.


주택관리사


▲▲ 위 이미지를 통해 상세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남들보다 더 나은, 남들과는 다른 주택관리사 취업 또는 창업 비전있는 미래를 생각하신다면 에듀윌 합격자 모임에 꼭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