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복지사1급


  날이가면 갈수록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직업!!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복지에 대한 주목도와 관심도가 높아지고, 자연스럽게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더 고차원적인 업무를 하기 위한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럼 자격증취득방법에 대해 살펴볼까요?


사회복지사1급


  1급 응시자격에 대해 확인해보면, 꽤나 복잡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2급 자격증을 보유한 학사학위 이상 취득자 또는 2급 자격증 보유 및 1년 이상의 실무경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사회복지학 또는 사회사업학 미전공인 석사 또는 박사학위 취득자의 경우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 중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포함한 필수과목 6과목 이상, 선택과목 2과목 이상을 각각 이수한 경우에 한 해 응시자격이 주어집니다.

  또한, 고등교육법에 따라서 대학을 졸업한 자와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하는 자(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학 전공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 이수한 자)도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취득방법의 조건을 갖춥니다.

  그 외에도 외국 대학 또는 대학원 등에서 사회복지학 또는 사회사업학을 전공하고 학사 학위 이상을 취득한 자도 포함됩니다.

  이처럼 꽤나 복잡한 응시자격이 포함되기 때문에, 아직 2급자격도 취득하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1급 자격증 취득까지의 방법에 대하여 잘 고려하셔서 선택하시는 것이 금전적인 부분, 시간 부분에서의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1급


  사회복지사1급은 국가고시로서, 매년 10월 경 공고가 나오며, 12월 경 이듬 해 시험에 대한 접수를 합니다. 그리고 매년 1월 ~ 2월 사이에 시험이 진행됩니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취득방법을 위해선, 기본으로 숙지하여 학습량을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시험이 끝난 직후 1주일 내로 보통 가답안이 발표되며, 의견제시기간도 마찬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최종정답 발표는 가답안 발표 후 약 한 달 뒤에 발표가 되며, 최종합격자 발표기간은 그 후 한 달 정도라고 볼 수 있으며 약간의 변동은 있을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취득방법


  사회복지사1급에 대한 자격증은 아무래도 점차 고령화시대에 접어들면서, 고령화된 인구에 대한 복지에 대한 직업의 수요가 급등함에 따라 갈수록 직업에 대한 전망이 좋아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  습니다. 10년후 유망직종 5위에 선정될 정도로 아주 좋은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1급 자격증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는 이유는 2급 자격증과의 업무의 범위가 다르고 그 만큼 취업문이 넓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2급 자격증취득방법에 비해 1급이 어렵기 때문에 그 만큼 더 유리하다고 볼 수있습니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추가로 추천 인강을 소개해드리자면, 연 1회 있는 국가고시 시험인 만큼, 떨어질 것을 대비한 평생회원반을 언급드립니다. 아무래도 사회복지를 전공하는 대학생분들이나, 현업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취득을 준비하시기 때문에 공부에 대한 시간투자가 적을 수 있고, 그에 대한 대비를 해주는 평생회원반이 적합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구요~


http://www.eduwill.net/social/product/event_new/event_151201_01_double.asp


  뿐만 아니라, 이미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공부를 하고계신분들에게 마지막으로 본인의 실력을 확인해볼 수 있는 무료모의고사 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취득방법


  아무래도, 기출문제를 통해 마무리를 하는 분들이 많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추가로 이번에 줄제될 문제에 대해 모의로 시험을 쳐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을합니다. 아무래도 실제 시험과 동일한 시험유형과 문항수로 실전에 대해 대비해볼 수 있고 또 실제 시험 시간과 동일한 진행으로 문제 당 배분해야 할 시간에 대해 미리 연습해 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제공되는 해설로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이나 학습이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복습도 가능하겠죠?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취득방법


  에듀윌에서 회원가입만 하시면 무료로 온라인 모의고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1월 12일까지니 아직 넉넉합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시험을 대비하는 마지막 모의고사 꼭 보세요~


http://www.eduwill.net/Social/promotion/151116_02/index.asp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