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 공무원 시험 START! 


“올 한 해 있는 시험 모두 최선을 다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싶습니다. 

첫 시험이라 너무 떨리는데 합격의 기운 팍팍 불어넣어 주신 에듀윌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지난 3월 18일 2017년 1차 경찰공무원 필기시험이 전국 64개 고사장에서 일제히 치러졌습니다. 쌀쌀한 겨울 기운이 채 가시지 않은 어느 이른 봄날, 2017 경찰공무원 채용 필기시험이 치러진 이날 오전 7시께, 명덕고등학교 교문 앞에 에듀윌러들이 하나둘 모이기 시작했죠. 어스름이 가시지 않은 새벽녘이었지만 학교 앞은 벌써부터 응시자들로 붐볐습니다.

 

에듀윌 임직원은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서울, 경기, 인천, 부산의 각 시험장에서 시험장 응원을 펼쳤습니다. 아침부터 각 시험장에 모인 에듀윌러들은 수험생들을 맞이할 채비를 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였는데요. 






에듀윌에는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임직원이 직접 자발적으로 응원에 참여하는 시험장 응원 행사가 전매특허로 자리잡았죠. 특히 이번 시험은 앞으로 올해 각 직종, 직급별 공무원 시험의 첫 스타트를 끊는 시험인 만큼, 응원에 참여하는 에듀윌러들의 모습도 결연했답니다.

 

예상대로 시험장 응원 준비는 일사불란했습니다. 각자 조장의 진두지휘대로 현수막을 달고, 에듀윌 시험장 응원의 명물 ‘정답만 찍어 컨닝페이퍼’를 준비했죠. 분주히 채비를 마치자 어느새 수험생이 하나, 둘 교문으로 들어서기 시작했답니다. 







가족의 마음으로 여러분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경찰청에 따르면 이번 2017년 경찰공무원 1차 시험은 전국적으로 1,491명 선발에 6만 1,091명이 응시해 40.9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고 합니다. 경쟁률이 더욱 치열해진 만큼 바늘구멍같은 시험에 붙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한 수험생들의 얼굴에는 긴장한 표정이 역력했는데요. 


오전 7시 30분쯤이 지나자 시험장에는 응시자들이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에듀윌러들은 서둘러 수험생들에게 시험 직전 익혀야 할 주요 핵심 사항 요약집 ‘정답만 찍어 컨닝페이퍼’를 증정했죠. 


교문으로 들어서는 응시자들 중에는 에듀윌 경찰공무원 노원학원과 에듀윌 온라인 강의를 통해 시험을 준비한 수강생들도 여럿 보였습니다. ‘에듀윌’이라는 로고를 보고 방긋 웃으며 실장 선생님들의 손을 잡은 한 수강생은 잠시라도 떨리는 마음을 가라앉히려는 듯 깊게 심호흡을 했다. 그런 모습에 실장 선생님은 말없이 어깨를 다독였어요. 






서울부터 부산까지 전국에서 ‘합격의 기(氣)’ 전해


서울에서 멀리 떨어진 부산에서도 응원의 열기는 뜨거웠습니다. 부산 서면학원 임직원들은 부산광역시 동래구에 위치한 부산전자공업고등학교와 사직중학교에서 시험장 열띤 응원을 펼쳤다. 노란 에듀윌 티셔츠를 맞춰 입은 에듀윌 서면학원 실장들은 혹여 한 명의 수험생이라도 놓칠세라 분주히 뛰어다녔어요.

 

이날 전국에서 각 시험장 응원에 참여한 에듀윌 임직원들은 고객의 합격을 위한 최상의 교육서비스 제공에 대한 사명감을 느꼈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에듀윌 출판개발팀 변영은 사원은 “긴장하고, 간절해 보이는 수험생들을 보니 제 일에 대한 책임감이 더욱 느껴진다”며 “에듀윌러들의 열정이 모든 수험생들께 닿아 합격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꿈이중헌디 1회라떨리겄소.한번에딱붙으믄합격에한획을긋는것인디.
    나라살리겠다고하는 나랏일하는사람들이 시키는대로하라그래도 말없이 잘해야할텐데.맘에안드는게많을것인디.
    때로는개인의권리를 주장하려고 정당하게시위하는국민들과맞서야할때도있을것이고.그럴땐어쩔수없이윗선에서하라는대로할자신있는가몰겄네
    2017.04.06 22:04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