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Excellence’라는 이름처럼 사내 직원은 물론 고객들에게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하는 에듀윌 IE본부. 그 중에서도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신설된 ‘인프라개선 TF팀’은 우수한 팀워크와 뛰어난 개발능력을 바탕으로 높은 만족도를 위해 밤낮으로 열심히 노력 중이다. 지금부터 그들이 들려주는 인프라개선 TF팀의 다양한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보자.

 

인터뷰 참여 : 황영준 본부장, 김성경 과장, 박지혜 과장, 오선지 대리, 이경현 대리

 

 

인프라개선 TF, 어떤 업무를 하나요?

황영준에듀윌 IE본부의 인프라개선 TF팀은 에듀윌의 업무개선을 위해 신설된 팀입니다. 이를 위해 자체 솔루션 구축은 물론 외부 솔루션 검토로 빠르고 효율적 인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일례로 인사팀에서 매달 실시하는 교육 후 만족도조사 설문 평가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서면으로 진행되고 있어 조사 후 결과 취합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었죠.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인프라개선 TF팀에서는서베이몽키(SurveyMonkey)’라는 설문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교육진행 후 결과도출이 바로 가능해졌고, 현재까지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팀원이처럼 전사적인 업무개선을 통해 직원의 내부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에듀윌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높은 만족도를 선보이는 것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김성경 현재 두 가지를 진행하고 있어요. 먼저 에듀윌 신규채용사이트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기존 에듀윌은 직원 채용 시 잡코리아나 사람인으로 입사 지원서를 받았지만 앞으로는 자체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직접 채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또 면접비 1억원, 굿바이 보너스, 천천프로젝트 등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역시 진행 중인데, 채용사이트 구축이 완료되면 사내 채용시스템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경현나머지 한가지는 에듀윌 9급공무원 사이트 내교수 소개페이지 신규 개편을 진행 중입니다. 페이지가 개편되면 웹 및 모바일로 에듀윌 교수진의 우수한 강의 영상과 소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에듀윌에는 150여 명이 넘는 교수진이 있습니다. 단계별로 전 교수님들의 페이지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교수진 홍보를 강화해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팀, 이것만은 진짜 최고!?

오선지인프라개선 TF팀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면서도 뛰어난 협업을 자랑하고 있어요. ^^ 저희 팀은 개발자 3명과 기획자 2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팀 내 역할의 균형이 잘 맞기에 업무 진행에 있어서도 자연스럽게 최상의 팀워크를 자랑합니다. 또 긍정적인 사고, 건설적인 비판 등 팀 내 다양한 역할이 있기에 서로 인정하고 존중받는 문화가 만들어졌습니다. 이게 바로 좋은 성과를 내는 비결이 아닐까요?

박지혜 아프리카 명언 중빨리 가려거든 혼자 가라. 멀리 가려거든 함께 가라. 빨리 가려거든 직선으로 가라. 멀리 가려거든 곡선으로 가라. 외나무가 되려거든 혼자 서라. 푸른 숲이 되려거든 함께 서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처럼 인프라개선 TF팀은 혼자가 아니라 함께 성장하고 나아가 회사의 발전까지 도모하는 팀이 되려고 합니다.

이 프로젝트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박지혜팀 신설 이후 인프라개선 TF팀은 에듀윌 사이트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교재 소개 개편, T.G.I.F 신규 사이트 구축, 컨플루언스 및 지라 솔루션 교육 등 쉼없이 달려왔어요. 바쁜 상반기를 보냈지만 매 순간마다 보람을 느끼고 즐겁게 일했죠. ^^

그 중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활동 지원을 하는에듀윌 Heatmap’을 구현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실시간 페이지 클릭 수를 비주얼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 에듀윌에서 기존에 해왔던 방식이 아닌 처음 시도한 방식이라 새로웠죠. 그리고 이는 데이터 제공을 통해 서비스 기획에 있어 기본을 다지는 시작이라는 점에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시스템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인프라개선 TF팀을 한마디로 표현해주세요

 

황영준 : 워너비!

김성경 : 개발의 바이블! 구글보다 바이블!

박지혜 : 긍정의 아이콘!

오선지 : 알파걸! 위기순간마다 재치있게 해결!

이경현 : 에듀윌 자동화 끝판왕!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