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월 셋째주, 에듀윌 트위터( http://www.twitter.com/eduwillnet )와 함께하는 문화공연 이벤트 초대는 <오월엔 결혼할꺼야> 입니다. 대학로 연극으로 2009년 대학로 연극에 핫이슈를 불러 일으켰으며 오결폐인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시켰습니다. 에듀윌이 추천하는 대학로 코믹 연극 <오월엔 결혼할꺼야>를 소개합니다.

 



대학로 연극 추천 <오월엔 결혼할꺼야> 관전 포인트 !!
에듀윌,대학로,대학로 연극,대학로 코믹연극,대학로 연극 추천,오월엔 결혼할꺼야,

2009년 20~30대 공감 싱크로율 100%로 방송 최고의 화제작 ‘롤러코스터’가 있다면, 대학로 공연엔 연극<오월엔 결혼할꺼야>가 있다.

연극<오월엔 결혼할꺼야는>는 평범한 세 친구들의 ‘결혼식 적금’이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공연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는 20~30대들에게 큰 웃음과 공감대를 형성시켰다. 공연은 2009년 대학로 연극에 핫 이슈를 불러 일으켰으며, ‘오결페인’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시켰다.

2007년 김효진 작가 졸업작품으로 첫 선을 보인 연극<오월엔 결혼할꺼야는>는 2009년 5월 시작으로 흥행에 힘 입어 연장공연이 계속되고 있다. 2011년 6월까지 평균 객석점유율 80%, 여성관객 90%를 차지하며, 관객 3만 명을 동원시키는 대학로 소극장 공연으로는 예가 없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연극 <오월엔 결혼 할꺼야>는 각 배역당 두 명의 배우를 섭외하여 전혀 다른 두 팀을 꾸렸다. 하나의 스토리이지만 배우들에 따라 다른 색깔을보여 줘 연극의 묘미를살리고 있다.

연극 <오월엔 결혼 할꺼야>를 시즌마다 챙겨보는 일명 ‘오결폐인’들에게는 한 시즌에 두 가지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희소식이고 처음 관람하는 관객들에게는 두 개의 팀을 골라 볼 수 있는 재미까지 얻을 수 있겠다.




대학로 연극 <오월엔 결혼할꺼야> 시놉시스~
에듀윌,대학로,대학로 연극,대학로 코믹연극,대학로 연극 추천,오월엔 결혼할꺼야,
29살, 수학강사 세연, 소설가 정은, 10년째 무직 지희!  Best Friend인 세 친구는 고등학교 졸업 후  10년 동안 매달 10만원씩 결혼적금을 부어왔다.  먼저 결혼하는 친구에게 축의금으로 몰아주기로 한  적금은 어느덧 3,825만원이나 모이고..

오늘도 어김없이 모인 세 친구. 세연은 셋 중 아무도 결혼하는 이도 없으니  모은 돈을 투자하자는 제안한다.

그때 옆에 있던 지희가 일주일 전에 맞선 본  남자와 6월1일에 결혼한다고 선포하는데... 세연과 정은은 축하보다 당황을 하게 되고,  지희는 약속대로 그 돈을 다 갖기로 한다.

세연과 정은은 동맹을 맺고, 둘 중 하나라도 지희보다   먼저 결혼에 성공하면 돈을 나눠 갖기로 하는데...




대학로 연극 추천  <오월엔 결혼할꺼야> 출연 배우
최세연> "너, 오월에 시간 되니?"
보습학원 수학 선생. 오랜 친구인 박지희의 결혼 소식에도 별로 큰 반응을 보이지 않을 정도로, 느긋해 보이지만, 우황 청심환을 달고 살 정도 소심한 캐릭터. 친구 박진희의 결혼 소식에 그 동안 모은 적금 사수를 위해, 알고 있던 남자들을 하나 둘씩 만나며 결혼 상대자를 물색한다.

박지희> "혼수는 삼천팔백이십오만원 어치 ."
스튜디어스가  결국 꿈을 이루지 못하고, 오랜 시절 백조로 지내며 집에서 주는 용돈으로 살아가는 공주병 친구. 계속해서 선을 보던 중 맘에 드는 남자를 만나 한달 만에 결혼한다며, 그 동안 친구들과 같이 모은 적금을 당당하게 요구한다.

엄정은> "사랑도 사람처럼 나이가 드는 걸까?"
에로소설 작가. 언젠가 유명한 소설가가 꿈이지만, 3류 잡지의 에로소설을 기재하면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똑 부러지고 현실에 밝을 것 같지만, 돈 없는 연극 연출가를 5년 동안이나 좋아하며 기다리는 지고지순한 .변심한 남자친구에게 복수하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한다.

멀티남> 이재호, 박정복, 최성호, 강진석, 맞선남
다양한 남성의 전형성을 보여주는 일인 다역의 . 일과 자신의 성공에만 관심있는 ,음악하는 연하남, 그리고 어릴 때부터 한번도 남자로 느껴본 적 없는 최성호 등 남자들의 한 단면을 여실히 보여준다.

에듀윌,대학로,대학로 연극,대학로 코믹연극,대학로 연극 추천,오월엔 결혼할꺼야,




대학로 연극 추천 <오월엔 결혼할꺼야> 유의 사항
에듀윌,대학로,대학로 연극,대학로 코믹연극,대학로 연극 추천,오월엔 결혼할꺼야,
일  시 : 2011년 7월 22일(금) ~ OPEN RUN 
         평일 저녁 8:00/ 토 오후 3:30, 저녁 6:30 일,공휴일 오후 2시 오후 5시/ 월요일 (쉼)
장  소 : 대학로 소리아트홀 2관
홈페이지 : 싸이클럽 http://club.cyworld.com/5wedding
런닝타임 : 100분(인터미션 없음)
관람연령 :  12세이상 관람가
작가 : 김효진 / 연출 : 홍혜정
제작 : 나온컬쳐(주), (주)소리아트홀
CAST : 김동준, 김호진, 빈혜경, 홍이주, 강다영, 강정구, 김은주, 노수산나, 주보비




대학로 소리아트홀 찾아오시는 길
에듀윌,대학로,대학로 연극,대학로 코믹연극,대학로 연극 추천,오월엔 결혼할꺼야,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