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oy in Life/에듀윌 멘토링

직장에서 장수하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2. 22. 10:15
 양형남대표 칼럼  직장에서 장수하는 방법

당신에게 누군가 “현재 당신이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얼마나 근무할 수 있을 것 같습니까”라고 물어본다면 어떻게 대답하겠습니까. 상황이나 가치관에 따라 다양한 답이 나올 수 있겠지만 적어도 자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장수하며 지금의 직장을 다닐 수 있다면 “나 능력 있는 직장인이야” 하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 장수 직장인이 되는 방법 - 자부심 갖으며 인정받기

장수 직장인이 되기 위해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갖는 것입니다. '이 회사는 뭐 하나 제대로 되는 게 없어' '내가 이렇게 열심히 일하는데 돌아오는 건 쥐꼬리만한 월급이 전부군' 하고 회사에 대한 불만을 쌓아가거나 폄하한다면 오래 근무하기 어렵습니다. 그런 생각으로 일을 하는데 일의 성과가 좋을 리 없고, 또 그러한 생각과 태도를 가진 직원에게 좋은 인사평가를 할 리 없기 때문입니다.

회사에서 인정받는 직원이 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을 하는 것만으로 '내가 이만큼 했으니 회사가 나를 인정해 주겠지' 하고 생각하면 곤란합니다.

회사 입장에서 직원이 자신의 업무를 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입니다.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그 이상의 일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제안을 하거나 자신이 업무를 맡게 됨으로써 얻게 된 성과가 기존에 비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인정받는 직원이 된다는 것은 장수 직장인이 되기 위한 필수요소기도 하지만 자신의 몸값을 높이기 위해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 장수 직장인이 되는 방법 - 핵심멤버와 가깝게 지내기

다음으로 회사의 핵심 멤버와 친하게 지내는 것도 적극 권하고 싶습니다. 핵심 멤버들은 상당히 긍정적이며, 배울 점이 많아 자신의 성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업무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을 받으면서 자연스럽게 자신도 핵심 멤버가 될 수 있습니다. '친구 따라 강남 간다'는 말처럼 직장생활 속에서도 상사나 동료, 선후배의 영향이 매우 크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 밖에도 좋은 평판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회사의 성장과 변화에 맞게 자신 역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변화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