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oy in Life/에듀윌 멘토링

자기 자신을 존중하자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2. 27. 10:45
 양형남대표 칼럼  자기 자신을 존중하자

나비하 사원은 늘 이렇게 말합니다. '난 일개 사원일 뿐이야' 그렇다 보니 무엇 하나 적극적으로 나서 하려는 것이 없습니다. 같은 팀 한대리가 '나 사원 이번에 진행하는 신규 이벤트 한번 맡아 진행해 보겠나? 좀 벅차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잘만 해내면 앞으로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거야'하고 기회를 줘도 '사원인 제가 어떻게 이런 일을 해요. 전 못해요'하며 거절하기 바쁩니다.

또 '나 사원 이 서류 복사 좀 해와요'하면 '네, 사원은 이런 일이나 해야죠'하고 푸념을 하니 사내에서 좋은 평판을 얻을 리 없습니다.

반면, 전도약 사원은 나 사원과 달리 '난 10년 안에 이 회사의 임원이 될 거야'하고 말합니다. 이런 생각을 갖고 일을 하다 보니 작은 일에도 앞장서 열심히 일할 때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꺼려하는 일도 '제가 하겠습니다'하며 마다하지 않았고, 복사나 서류정리 등 단순업무도 '큰 일을 잘하려면 작은 일부터 프로처럼 잘 해내야죠'하고 말하니 자연스레 주위사람들로부터 신뢰와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10년 후 두 사람은 어떻게 바뀌었을까? 나 사원은 만년 대리로 언제 구조조정을 당할지 몰라 전전긍긍하고 있지만, 전 사원은 고속승진을 하며 자신이 늘 말해왔던 것처럼 회사의 임원이 되어 자신의 전문성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처음 입사를 했을 때 두 사람의 능력차이는 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10년 후 두 사람이 판이하게 달라진 이유는 바로 '자기존중'에 있습니다.

나 사원은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을 폄하하며 한정 지어 버렸지만 전 사원은 자기자신을 존중하고 또 더 존중 받기 위해 노력해 가면서 자신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존중 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타인을 사랑하기 위해서는 나부터 사랑할 수 있어야 한다는 말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존중 받으며 성공하고 싶다면 먼저 나부터 나 자신을 존중하고 인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금 당신은 자기자신을 얼마나 존중하고 있는가? 이에 대해 한번 생각해 보고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