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복지사 자격증 알아보기 & 단기 준비하기

 

고령화 시대가 되면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시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취업을 할 때도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요구하는 곳들도 많아져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빠르게 취득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오늘은 그 분들을 위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단기 준비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단기 준비에 앞서 사회복지사 자격증 시험 안내부터 할께요~

 

 

 

<사회복지사 자격증 시험 안내>

 

사회복지사 자격증 시험은 크게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3과목으로 나뉩니다!

 사회복지사 시험 문제수는 240문항이며 1문제당 1점의 배점이고

총점은 당연히 240점 이겠죠?

사회복지사 시험 문제형식은 객관식 5지 선다형입니다!

 

 

 

사회복지사 시험 과목별 합격기준은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매 과목 만점의 40%이상 득점하면 합격입니다. 매 과목 40%이상만 득점하면 되니 사회복지사 시험이 그렇게 큰 부담은 안되겠네요;;;

 

 

 

사회복지사 자격증 시험 원서접수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한데요

사회복지사 시험 원서접수 하는 곳은 큐넷입니다! 사회복지사 시험에 원서접수 하시면 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수수료는 42000원 입니다~

2012년 사회복지사 시험은 지나갔고 이제 2013년 시험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사회복지사 자격증 시험의 경우 시행횟수도 적고 응시 수수료도 비싸서 한번에 합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복지사 시험 결격사유들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시험 응시가 불가능한데요! 

사회복지사 시험 결격사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금치산자 또는 한정치산자

2. 금고이상의 형의 선고를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지 아니하였거나 그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되지 아니한 자

3. 법률 또는 법원의 판결에 의하여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4. 마약, 대마 또는 향정신성의약품의 중독자

 

혹시 이 4가지 사항에 해당되는 건 아니시죠? 해당 되면... 안됩니다.... 그럼 사회복지사가 될 수 없어요~

 

사회복지사 자격증 한번에 쉽고 빠르게 취득해야 하는 분들을 위해

 인터넷 강의 하나 추천합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하이브리드 단기합격반은 2013년 사회복지사 합격을 목표로 단기간에 사회복지사 자격증 시험에서 합격할 수 있게 개설된 반입니다!

 

 

 

사회복지사 단기 합격반은 단기간에 사회복지사 시험에서 핵심이 되는 액기스만은 뽑아 강의하는데요~ 2013년 11회 사회복지사 시험 합격을 위해 단기간에 총정리 학습을 해드립니다! 또 실전모의고사와 기출문제특강으로 문제 풀이 감각과 실전 연습을 해드려요!!

 

 

 

 

사회복지사 시험에 합격하려면 합격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교수님들 또한 중요한데요! 사회복지사 하이브리드 단기합격반의 강사진은

 고병갑 교수님, 전미숙 교수님, 김형준 교수님, 서상범 교수님입니다.

또한 자문위원 위촉으로 강사진과 강의에 전문성을 한 층 높여

 강의에 대한 신뢰도를 더 했네요~

 

 

 

사회복지사 자격증 시험대비 하이브리드 단기합격반은 하이브리드라는 말 처럼

 저렴한 수강료와 함께합니다! 특별한 교재 없이 교안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사회복지사 하이브리드 단기합격반 자세히 보기

사회복지사 단기 합격반의 강의가 궁금하실 것 같아 하이브리드 단기합격반을 맡으신 교수님들의 샘플강의 올립니다! 보시고 강의 선택시에 참고하세요!!

 

 

(에듀윌 사회복지정책론 김형준 교수님 샘플강의)

 

 

 

사회복지사의 향후 전망이 아주 밝기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사회복지사의 향후 전망을 알려드릴께요!~~

 

1. 실업자와 노숙자 결식아동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고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어 사회복지사의 수요는 증가할 것이다.

 

2. 수요가 공급보다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향후 전반적인 사회복지사의 고용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직이나 전직으로 인한 고용기회도 발생할 것이다.

 

3. 서울시에서는 서울시 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하고 2011년까지 사회복지에 관련된 병원 및 복지시설을 늘릴 계획을 세웠다. 기타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이런 복지시설에 대한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IMF 관리 체제로 인해 침체되었던 실버산업 및 민간복지시설의 증가도 사회복지사에 대한 고용증가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4. 보건복지부가 민간복지시설의 설치 시 허가제에서 신고제로 규제를 완화한 것도 사회복지사들에게 실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나 고용기회를 확대시킬 수 있을 것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시험은 2013년 2월 경에 있을 예정이고

시험 공고는 2012년 11월에 발표가 날 예정입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시험에 관한 최신 정보가 있으면

 바로바로 업데이트 해드릴께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