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자격증/공무원 교육 No.1 에듀윌(http://www.eduwill.net) 에서 유통관리사와 물류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고민하시는 수험생분들을 위한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드리기 위해 2011 유통+물류 듀얼 합격반을 개설하였습니다.




◎ 유통관리사2급에 대하여~
                                                                                     

유통관리사란?
 
대한 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 "유통관리사"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유통관련 기관 및 유통회사, 물류회사에서 유통실무, 유통관리, 판매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말합니다. 
 
유통관리사 자격증 왜 필요한가?
 
유통업체의 전문화, 대형화와 국내 유동시장 개방으로 판매·유통전문가의 양성이 필수적입니다.
<유통관리사> 검정은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등 판매 현장에서 활약할 전문가의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자격 시험입니다. 
 
유통관리사 주요 업무와 비전~
 
백화점, 쇼핑센타 등 대규모 유통업체에서 경영진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전직이나 승진시에 매우 유리합니다. 주요 업무는 유통관련 업체에서 물품재고 ·매장관리 ·판매관리 ·판매계획 수립 및 경영분석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정부가 종업원의 일정비율 이상을 고용하도록 의무화하고 있을 뿐 아니라, 관련업체에서도 유통관리사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어 취업전망이 매우 유망한 자격증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 물류관리사에 대하여                                                                  

물류관리사란?

물류의 표준화, 규격화, 정보화에 대하여 계획, 진단, 평가, 자문하고 물류전략을 수립하는 등 유통의 합리화와 원활화를 위한 업무를 담당하여 시장창조와 경영합리화에 공헌하고 기업성장을 가속화시키면서 고객이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국제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할 전문 인력을 말한다

물류관리사 도입 배경

이제까지 물류분야에서의 인력수요는 단순기능직 위주의 현장인력이 대부분 이었다. 그러나 향후 물류시설의 기계화·자동화, 물류정보시스템의 구축, 물류관리기법의 고도화 등 물류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추세에 따라 물류인력에 대한 직종별 수요에 있어서 장래에 많은 변화가 전망되고 있다.

무한경쟁시대에 있어서 기업경쟁력의 향상 요청에 따라 물류가 기업경영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이에 따라 물류부분에 대한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어 각 기업의 물류전문인력, 특히 전문직·관리직의 보유비중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배경과 인식 아래, 국토해양부에서는 대학·전문대학 등 정규교육 기관에서의 물류교육체계의 확립과 물류교육연구의 활성화 분위기를 유도하여, 체계적이고 이론적인 물류지식을 가진 고급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물류관리사 제도를 도입하였다.



 

§ 최고의 유통,물류 전문가를 꿈꾸시는 모든 분들 혹은 경영을 공부하기 위해, 스펙을 쌓기 위한 모든 분들에게 유통,물류 듀얼 합격반을 소개하며 50%의 파격할인으로 모십시다. 에듀윌(http://www.eduwill.net) 로 오세요 ^^

특히 학점은행으로 학위취득 준비하시는 수험생분들은 유통관리사2급 10학점, 물류관리사 20학점이니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