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MS '윈도8' 전 세계 동시 출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새로운 운영체제(OS) '윈도8'이 10월 26일 자정을 기해 전 세계에서 동시 출시됐다. 한국MS도 전날 밤 11시부터 윈도8 출시 기념행사를 열고 국내 공식 판매에 돌입했다. 윈도8은 모바일 기기의 확산에 발맞춰 스마트폰과 태블릿PC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호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첫 화면을 타일 모양의 아이콘으로 구성했으며 터치에 최적화된 사용자환경(UI)을 구성했다. 시작 화면이 빠르고 유연해졌으며,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앱과 콘텐츠에 바로 접근하는 것이 가능하게 됐다. 이밖에 '인터넷익스플로러(IE)10'을 탑재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고 기본으로 제공한다.

 

윈도8은 공식사이트(www.windows.com) 를 통해 전 세계 140여개 지역에서 37개 언어로 다운로드 서비스가 제공된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개인을 위한 윈도8로는 일반 사용자를 위한 '윈도8'과 전문가를 위한 '윈도8프로' 두 가지 버전이 출시됐다. 윈도8 프로는 윈도8을 기반으로 하여 데이터 암호화, 가상화, PC 관리 및 도메인 연결 등의 기능이 더해졌다.

 

기업용으로는 '윈도9 엔터프라이즈'가 나왔다. 모바일 생산성을 높이는 '윈도 투 고(Windows To Go)', '다이렉트액세스(Direct Access)', '브랜치캐시(BranchCache)' 등의 기능과 함께 '비트로커(BitLocker)', '앱로커(AppLocker)' 등 더욱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미국의 뉴욕 맨해튼에서 '윈도8'을 발표한 스티브 발머 MS 최고경영자(CEO)는 "윈도8이 PC에 대한 현재의 인식을 무너뜨릴 것"이라며 "윈도를 새롭게 만들었고 마이크로소프트와 우리의 고객을 위한 새로운 시대를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컴투스 '제7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수상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한 '제7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시상식에서 컴투스가 대상을 차지했다.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 소셜 플랫폼인 '컴투스 허브'를 운영하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과 기술 발전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컴투스는 전 세계 120개국에 50여종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국내외 누적 가입자 4500만명을 확보하고 있다.

 

국무총리상은 스마트폰 애플맄이션(앱) '배달의 민족'을 개발한 우아한 형제들(인터넷 비즈니스 부문), 스마트폰 기반 통신형 네비게이션 서비스 '기사'를 개발한 록앤올(인터넷 기술선도 부문), 금융권 최초로 액티브X 없는 오픈웹기반 인터넷 뱅킹 사이트를 구축한 국민은행(인터넷 사회진흥 부문)에 돌아갔다.

 

방송통신위원장은 모바일 리워드 광고 플랫폼 '애드라떼'를 개발한 앱디스코, 알약, 알집 등 알툴즈 시리즈를 서비스하는 이스트소프트, 나무심기 게임으로 스마트폰과 웹에 심은 가상나무를 실제로 심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 트리플래넷이 각각 차지했다. 이 외에 거창군청, 국립공원관리공단이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을 받았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다음 중 감가상삭되는 자산이 아닌 것은?(정답:자동차)

① 자동차 ② 토지 ③ 기계장치 ④ 산업재산권

 

(퀴즈) 다음 중 나머지 셋과 성격이 다른 마케팅 기법은?(정답:버즈 마케팅)

① 버즈 마케팅 ② 입소문 마케팅 ③ 바이럴 마케팅 ④ 플래그십 마케팅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