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3 전기기사 시험정보

 

 

 

 

 

우리의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전기' 그런 전기를 관리하는 전기기사에 대하여 알고 계시나요?

전기기사는 전기기계 기구의 설계, 제작, 관리 등과 전기설비를 구성하는 모든 기자재의 규격, 크기, 용량 등을 산정하기 위한 계산 및 자료의 활용과 전기설비의 설계, 도면 및 시방서 작성, 점검 및 유지, 시험작동, 운용관리 등에 전문적인 역할과 전기안전 관리를 담당합니다~ 또한 공사현장에서 공사를 시공, 감독하거나 제조공정의 관리, 발전, 소전 및 변전시설의 유지관리, 기타 전기시설에 관한 보안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전기를 관리할 수 있는 전문인의 수요는 꾸준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기기사의 전망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전기기사 자격증 시험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전기기사는 전기기계기구의 설계, 제작, 관리와 전기설비를 구성하는 것을 산정하기 위한 계산 및 자료의 활용을 담당하기도 하고 전기안전 관리를 한다고 해요~

따라서 전기기사를 취득하게 되면 취업이 훨씬 유리해지는데요~

전기사업법 등 여러 법에서 전기의 이용과 설비 시공 등에서 안전관리를 위해 자격증 소지자를 고용하도록 하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전기기사 시험 일정입니다. 1년에 3회 시행되는 전기기사 시험! 지난 5월 2일 2회 전기기사 필기시험 접수가 마감했는데요. 눈깜짝할 새에 지나가는 한 달! 필기시험 합격을 위해선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전기기사는 필기 5과목과 실기 1과목을 응시해야 합니다. 특히, 필기시험은 과목이 많아서 혼자서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에듀윌에서는 1개월 필기만점 달성을 위한 파이널 문제풀이 특강이 개설되었는데요~ 혼자서 전기기사 필기 공부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수험생이라면 전기기사 파이널 문제풀이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기사 필기는 범위가 방대해서 핵심을 잘 짚어내는 게 가장 중요해요. 파이널 문제풀이 특강은 이런 핵심을 짚어주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전기기사를 보다 수월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또한 최신 기출문제까지 함께 풀이 하기 때문에 이러한 커리큘럼을 잘 따라오신다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이널 문제풀이 특강 신청

 

 

 

전기기사는 전기부품·장비·장치의 디자인 및 제조, 실험과 관련된 연구와 관련된 직종에도 취업을 할 수 있어 더욱 유망한 거 같아요. 또한 이런 전기기기나 공기업 뿐 아니라 전기 에너지 분야, 첨단 시스템 기술직, 녹색에너지 전문인력으로도 진출이 유리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더 많은 수험생들이 전기기사 시험에 응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에듀윌에서는 가입만 하셔도 무료로 전기기사 기출문제 수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빠듯한 필기시험 준비 때문에 접수하시고도 망설이시는 전기기사 수험자들에게 탄탄하게 준비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1개월 정도 남은 시점,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최신 기출문제로 한 번에 합격하실 수 있도록 구성된 전기기사 파이널 문제풀이특강!

반복해서 나오는 핵심 문제풀이와 함께 출제유형을 분석한 기출문를 통하여 전기기사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며 기출문제 무료 특강과 함께 공부하신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공부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전기기사 시험정보와 공부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얼마 안 남은 시험기간 동안 알차게 공부하셔서 모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