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바벨전략

 

 

바벨은 역도선수가 쓰는 역기의 무게 추를 의미한다. 바벨전략은 역기 봉의 양쪽 끝에만 있는 바벨처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할 때 중간은 버리고 극단적인 선택만 하는 투자전략이다. 즉, 위험도가 중간인 자산은 편입하지 않고 안정성이 높은 자산과 리스크가 크지만 고수익을 누릴 수 있는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경기민감주와 방어주를 균형있게 투자하는 것이 바벨전략에 해당한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초굴곡특성 광섬유

 

초굴곡특성 광섬유는 구부리거나 꺾어도 전송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 첨단 광섬유이다. 일반 광섬유는 일정 수준의 굴곡 반경 이하로 구부리면 전송신호가 급격히 손실되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U-BIF는 우수한 굴곡 특성으로 가정이나 건물 내에 굴곡이 심한 장소에서도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수분에 가장 민감한 파장대역에서도 전송 특성이 우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U-BIF는 특히 초고속 광가입자망(FTTH) 구축을 위한 초소형 광케이블에 가장 적합한 부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전선그룹의 광통신케이블 전문기업인 대한광통신은 굴곡 반경 5mm 이하에서도 광전송 특성을 만족하는 U-BIF를 자체기술로 개발해 양산을 시작했다고 최근 밝혔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유전스빌이란 무엇을 말하는가? (정답 : 1번 )

 

① 지불 기한부 어음

② 우량기업이 발행한 어음

③ 은행의 지불 보증 수표

④ 한국은행이 발행한 수표

 

(퀴즈) 최고가격제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정답 : 3번 )

 

① 암시장 출현 가능성이 높다.

② 초과 수요가 발생한다.

③ 공급자들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이다.

④ 가격상한제와 같은 의미이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