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휴가 계획으로 해수욕장이나 워터파크로 놀러 갈 계획을 세운 분들이 많을텐데요. 자신 있게 수영복을 입고 싶지만, 그렇게 하지 못하는 나의 저질 몸매를 보고 있자면 한숨이 푹푹 나옵니다.T.T 여성분들이 딱 붙는 옷이나 수영복을 입었을 때,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아무래도 허리인데요~ 아무리 집어넣으려고 해도 삐죽삐죽 나오는 미운 옆구리 살과 이번 여름에는 이별을 고해 보는 게 어떨까요~? 옆구리 살과 이별하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The 스트레칭

 오늘의 주요 동작

오늘의 주요 동작입니다.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숨겨져 있던 나의 허리와 옆구리를 찾아보세요!

 

The 스트레칭

 옆구리 스트레칭

▶ 옆구리 늘리기 : ~욱 늘리기!

옆구리 살 제거에 효과적이고 유연하지 않은 사람은 한 손에 잡고 있을 덤벨이나 보온병 등의 무게를 무겁게 하면 조금 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 손에 덤벨 또는 보온병을 들고, 반대쪽 손은 머리 뒤쪽에 놓습니다.

    덤벨 또는 보온병을 든 팔을 천천히 무릎 쪽으로 내려주고 반대편 허리는 쭉~ 펴줍니다.

    10초간 유지한 후 ①, ② 동작을 3회 반복합니다. 

 

▶ 서서 비틀기 : 들고 비틀기

허리를 돌릴 때 복근에 힘이 들어가면서 옆구리를 탄력 있게 가꿔줍니다. 한쪽 다리로 균형을 잡는 동시에 허리도 돌리기 때문에 균형감각을 키우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양다리는 어깨 너비로 벌리고 양팔은 가슴 앞으로 뻗은 다음 겹칩니다.

    겹친 양팔을 왼쪽으로 돌리고 동시에 왼쪽 다리를 직각으로 들어 올립니다.

    오른쪽 방향으로 겹친 양팔을 들고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직각으로 들어 올리기를 반복합니다.

 

▶ 앉아서 비틀기 : 꼬고 비틀기  

허리와 척추에 자극이 되는 자세입니다. 상체를 너무 심하게 비틀면 척추나 디스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허리와 다리를 펴고 앉은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구부린 반가부좌 자세에서 반대쪽 다리를 구부린 다리 위로 겹쳐서 꼬아 세웁니다.

    세운 다리 위에 반대쪽 팔을 기대고 척추를 돌리며 다른 한 손은 바닥을 짚습니다.

    척추를 최대한 늘리며 깊게 호흡합니다.

 

The 스트레칭

 뱃살 빼는 생활습관 3단계

           

 

힘주기!

복식호흡을 하면 근육을 단련시킬 있고 몸의 긴장을 풀어주어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대장에 자극을 주어 변비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편안한 자세에서 코로 숨을 깊게 들이 마시며 배를 부풀리고, 숨을 내뱉을 때는 입을 통해 안의 모든 공기를 내뱉도록 합니다.  

 

꼬집기!

아무리 힘을 주어도 배가 들어가지 않는다면?! 허릿살을 눌러 주면서 주물러 주면 마사지 효과가 있어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너무 세게 꼬집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복부에 너무 힘을 주지 않고 배가 따뜻하다고 느껴질 때까지 천천히 배를 만져줍니다. 양손을 모아 배꼽 주변을 시계방향으로 돌려가면서 마사지를 해주세요.

 

가리기!

힘주고, 꼬집기를 반복해도 뱃살이 사라지지 않으면 최후의 방법, 가려보세요! 헐렁한 옷으로 배를 가려주면 조금 자유롭게 숨을 있게 되지요~^^; 하지만 자꾸 헐렁한 옷만 찾다 보면, 익숙해져서 뱃살이 늘어날 위험이 있습니다! 반대로 의식적으로 자꾸 조이는 옷을 입다 보면 옷에 맞게 다이어트를 있고 조금 먹게 된답니다~^^ 

 

허리나 옆구리에 통증이 있으면 대부분 침을 맞거나 물리치료를 받지만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허리나 옆구리 통증은 잘못된 자세 때문인데요. The스트레칭을 통해 몸 상태를 확인해보고, 올바른 스트레칭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 스트레칭, 어디까지 해봤니? - 스트레칭 3탄: 등,허리 스트레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