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장애보정수명(DALY, Disablility-Adjusted Life Year)

 

장애보정수명이란 건강한 삶을 최대로 유지한 나이를 말한다. 통상 '건강 수명'이라 부르는데, 최근 미국 워싱턴대 건강측정평가연구소(IHME) 크리스토퍼 머레이 교수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의 '기대수명'은 79.7세(2010년 기준)인데 반해 '건강 수명'은 70.3세로 나타났다. 다시 말해 한국인은 평균 9.4년 동안 병치레를 하다가 죽음을 맞게 된다는 뜻이다.

한국인들이 건강하지 않은 삶을 오래 보내는 주된 원인으로는 나트륨 과다 섭취, 과식, 폭식 등의 건전하지 못한 식습관이 꼽혔으며 이어 술, 담배 등도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현재 우리 정부는 알코올중독자 등을 제외한 음주 관련 정책이 거의 전무하다" 며 "국민 건강을 위해서 하루빨리 술 판매나 마케팅에 대한 규제 등 구체적인 정부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플리핑(Flipping)

플리핑이란 낮은 가격에 집을 사서 리모델링을 한 뒤 되 파는 투자방식을 말한다. 이는 가까운 포인트를 빠른 템포로 공략할 때 쓰이는 낚시기술인 플리핑에서 유래한 부동산 용어이다. 통상 6개월 정도의 단기간의 시세차익을 목적으로 하는 플리핑은 금융위기 이전 미국 주택가격의 거품을 조장한다고 비난받았다. 그러나 최근 미국 주택시장 회복기에 힘입어 플리핑이 다시 성행해 부작용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반면 플리핑 투자자들은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는 압류주택 등을 인수해 잠재적 소유자들이 해야 할 수선을 하고 있을 뿐이라고 반박했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다음 중 언론을 지칭하는 용어가 아닌 것은?()

 

① 제4계급

② 제4권력

③ 제4매체

④ 제4부

 

(퀴즈) 원유를 증류할 때 유출되는 액체 상태의 탄화수소 혼합물로, 자동차의 가솔린을 만들 때 사용되는 것은?()

 

① 바이오에너지

② 나프타

③ 메탄 하이드레이트

 플라토늄

 

 

* 문제 옆 괄호 속을 드래그 하시면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