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폐막... 대상에 ‘사랑꽃’

제7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딤프)이 7월 8일 시상식인 ‘딤프 어워즈’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대상은 MAC시어터의 창작 뮤지컬인 ‘사랑꽃’이 차지했고, 창작뮤지컬상은 포킥스엔터테인먼트의 ‘룩 앳 미’가 수상했다.

남자주연상은 ‘뮤직박스’의 김수용, 여자주연상은 ‘오 미스리’의 이민주가 받았다. 심사위원상은 개막작인 ‘선피쉬’에 돌아갔다. 올해의 스타상은 ‘황태자 루돌프의 박은태․옥주현, ‘레 미제라블’의 정성화, '레베카‘의 신영숙이 각각 차지했다. 신인상은 ’시카고‘의 이하늬와 ‘더 프라미스’의 이특이 각각 수상했다.

이날 폐막 쇼에는 뮤지컬 배우 오만석의 사회로 남경주, 윤형렬, 홍지민, 신영숙, 리사, 박은태, 마이클 리 등 7명의 뮤지컬 배우가 자신이 출연한 뮤지컬의 유명 넘버를 선보여 관객의 환호를 받았다. 지난 6월 15일 개막한 제7회 딤프는 공식초청작, 창작지원작,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작 등 모두 24개의 공연과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인 뒤 이날 시상식을 끝으로 24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라퓨터(raputer)

라디오 청취자가 인터넷을 이용해 생방송에 참여하는 것.

라디오(radio)와 컴퓨터(computer)의 합성어로 청취자가 라디오를 들으면서 PC 통신이나 인터넷을 이용해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작성하여 수시로 방송에 참여하는 쌍방향 방송을 말한다. 현재 라디오 방송에서는 인터넷 대화방을 열어놓고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청취자들의 의견을 확인하고 이를 방송에 반영하면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추세이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전기통신 수단에 의해 각 가정에 직접 전송하는 신문은? ()

 

① POD

② 플러시

③ 전자신문

④ 텔레텍스트

 

(퀴즈) 하나의 반송파를 두 가지 이상의 음성으로 변조하여 시청자들이 분리․재생할 수 있는 방송시스템은? ()

 

① 이원방송

② 문자다중방송

③ 음성다중방송

데이터 방송

 

* 문제 옆 괄호 속을 드래그 하시면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