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서울시민 하루 평균 13분 간접흡연

서울시민들이 하루 평균 13분 정도 간접흡연에 노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성인 흡연율을 낮추고 간접흡연 규제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12월 만 19세 이상 성인 1000명을 대상의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파악됐다고 7월 8일 밝혔다. 조사결과 지난해 서울시민의 간접흡연 경험률은 90.4%에 비해 16%p 감소했다. 또한,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의 간접흡연이 실외보다 횟수는 적은 대신 노출시간은 더 긴 것으로 조사됐다. 실내 다중이용시설 중 간접흡연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것은 주류취급업소(16.1%)였고, 이어 음식점(18.7%) 건물 옥외 연결 계단 및 입구(9.2%), 직장 건물 안(6.4%), 아파트 안(2.0%) 등이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스마트폰 시장 포화상태

 

최근 수년간 가전 및 IT 성장 동력이었던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상태에 도달하면서 하향을 준비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포브스는 7월 7일 자 보도에서 스마트폰 시장이 정점을 향해 치닫고 있다면서 스마트폰 시장의 위기 요인으로 ▲시장성숙(포화)에 따른 고급 모델 판매둔화 ▲하드웨어보다 강력한 앱시장의 성장 ▲스마트폰에 대한 스릴 감소 ▲스마트폰 이후 시장에 대한 관심 등을 꼽았다. 포브스는 또한 스마트폰 시장 포화상태의 영향이 애플, 삼성 같은 거대 스마트폰 업체는 물론이고 앱 업체, 마케팅 업체까지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제로 미국 스마트폰 시장의 경우 휴대폰 소유자의 과반수가 이미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어 수요 잠재력이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경기불황이 심해짐에 따라 물가가 급속히 하락하고 경제주체들이 보유한 화폐량의 실질가치가 증가하게 되어 민간의 부가 증가하고 그에 따라 소비 및 총수요가 증대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구축효과

② 애그플레이션

③ 전시효과

④ 피구효과
정답은 ④ / 피구효과는 케인즈 학파의 유동성 함정 논리에 대항하기 위하여 일부 고전학파가 사용되는 논리다, ①구축효과는 정부의 지출이 증가하면 민간 부문의 소비 및 투자가 감소하는 것, ②애그플레이션은 농산물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물가가 상승하는 현상, ③전시효과 사회의 일반적인 소비 성향에 영향을 받아 개인의 소비행동이 타인의 소비행동을 모방하려는 사회적 현상을 말한다.

 

(퀴즈) 다음 영작 중 올바른 것은?
① 그 보고서는 또한 경찰이 법을 어기는 아이들의 부모들에게 엄격해져야 할 때라고 권하고 있다.
    → The report also recommends that it is time the police get tough with the parents of

       youngsters who break the law.
② 만일 좋은 친구들이 없었더라면, 나는 현재의 나의 모습이 아닐 것이다.
    → Had it not been for good friends, I wouldn’t have been what I am now.
③ 수의사가 와서 그에게 약으로 가득 찬 약간의 고기를 시험 삼아주었다.
    → The animal doctor came and tried giving him some red meat full of medicine.
④ 그가 돌아올 때까지 내가 여기에 있을지는 확신을 못 하겠다. 
   → I wasn’t sure whether I would be here by he came back.
정답은 ③ / get tough with ~ : ~에게 엄하게 하다, 용서하지 않다, try~ing : 시험 삼아~해 보다, try to R : ~하려고 애쓰다.

 

☞ 퀴즈 아래 '정답은' 옆을 드래그 하면 답이 짠!하고 나타는 놀라운 일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