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파일럿 프로그램(Pilot Program)

 

 

파일럿 프로그램이란 시험적으로 TV 프로그램 1~2편을 제작하고 이를 방영해 시청자와 광고주의 반응에 따라 정규편성 여부를 결정하는 시작품(試作品) 프로그램을 말한다. 파일럿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의 기호를 충족하지 못하거나 경제적으로 수익성이 없는 프로그램들이 고정 프로그램으로 편성됐다가 경쟁 채널에 시청률을 빼앗기고 이익에 손실을 내는 문제점을 예방하기 위해 고안됐다.

방송국은 평균적으로 봄, 가을 정기 편성에 앞서 3~4개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만든다. 시험적으로 만들기 때문에 정규 프로그램과 비교해봤을 때 2배 이상의 제작비가 투입된다. 8월 1일 MBC에서는 ‘무릎팍도사’가 방영되던 오후 11시 20분에 파일럿 프로그램인 ‘화수분’이 방영됐다. ‘화수분’은 스타와 일반인의 사연을 재구성하는 콩트 프로그램으로 서경석, 정준하, 김성주가 진행을 맡았다. 한편 복귀한 MC 강호동과 함께 작년 11월 재개한 ‘무릎팍도사’는 계속해서 낮은 시청률을 기록하다가 결국 폐지가 확정됐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포트홀(Pot Hole)

 

포트홀은 아스팔트 포장 도로 일부가 부서지거나 내려앉아 생긴 냄비(Pot) 모양의 구멍(Hole)으로 교통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최근 집중호우로 서울 시내 도로에 5000여 개의 포트홀이 생겼다고 한다. 포트홀은 주로 빗물이나 눈이 스며든 도로의 아스팔트가 차량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떨어져 나가 생긴다. 이렇게 생긴 작은 구멍에 물이 고이면 아스팔트 약화 과정이 심해지며 구멍이 계속 커진다. 겨울철에는 아스팔트 사이로 스며든 물이 얼고 녹기를 반복하며 포트홀을 만들기도 한다. 또한 제설용으로 도로에 뿌리는 염화칼슘도 아스팔트와 골재의 접착력을 떨어트려 포트홀을 발생시키기도 한다. 하지만 비나 눈 같은 자연적인 원인뿐만 아니라 부실 공사도 포트홀의 원인이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다음 중 연산군 때 발생한 사화를 모두 고르면?

㉠무오사화   ㉡갑자사화   ㉢기묘사화   ㉣을사사화

① ㉠,㉡

② ㉠,㉣

③ ㉡,㉢

④ ㉢,㉣

정답은

 

(퀴즈) 3불정책(三不政策)으로 볼 수 없는 것은?

① 본고사 금지

② 기여입학제 금지

③ 고교등급제 금지

④ 내신등급제 금지

정답은 ④ / 3불정책(三不政策)이란 공교육 붕괴와 사교육비 증대, 일부 명문대에 의한 빈익빈 부익부 현상 등의 문제점을 들어 ▲본고사 ▲고교등급제 ▲기여입학제를 허용하지 않겠다는 우리나라의 교육정책이다.

☞ 퀴즈 아래 '정답은' 옆을 드래그 하면 답이 짠!하고 나타는 놀라운 일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