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시사/일반상식 하나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소비자가 인식하는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재구매 성향 등의 연계 강도를 파악할 수 있는 지수다. 이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 구매의도 및 브랜드 충성도를 예측한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산업별로 시장점유율을 고려해 3~5개 브랜드를 선정하고 서울과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서 사용자와 비사용자 10만여 명을 개별 면접해 이 지수를 산출한다.

지난 9월 발표된 올해 NBCI 조사 결과에서는 경기침체의 여파로 56개 산업의 전체 NBCI 평균이 67.5점으로 전년도 67.8점에 비해 0.3점 (0.4%)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NBCI 발표 10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제조업에서는 아반떼, 소나타, 래미안, 휘센 등이, 서비스업에서는 롯데백화점, 삼성생명, 삼성화재, 국민은행, 삼성증권, 올레인터넷 등이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1) 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미국의 H. 라인골드가 2002년 출간한 자신의 저서에서 처음 사용한 용어이다. 이는 휴대전화․메신저․이메일․인터넷 등의 첨단 통신기술을 바탕으로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정치․경제․사회 전반의 문제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집단을 의미한다.

① 코쿤족

② 프로보노

③ 스마트몹

④ 르네상스칼라

 

(퀴즈2) 화씨(F) 영하 4도는 섭씨(C) 몇 도인가?

① 영하 18도

② 영하 20도

③ 영하 22도

④ 영하 25도

 

☞ 퀴즈의 정답은 포스팅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시사/일반상식 둘

 샌드박스(Sandbox)

 

샌드박스란 외부로부터 들어온 프로그램을 보호된 영역에서 동작하도록 해 시스템이 부정하게 조작되는 것을 막는 보안 형태다.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기업의 기간 시스템은 각종 보안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지만 해킹 기술이 갈수록 진화하면서 이러한 보안 장벽들이 뚫리는 경우가 많아졌다. 샌드박스는 주요 시스템의 기능을 모두 갖춘 것처럼 가상의 환경을 꾸며, 해커들이 샌드박스를 본 시스템인 것처럼 착각하게 해 해킹활동을 펼쳤을 때 이를 탐지하고 퇴치해 본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보호해준다. 이 용어는 미국 가정집에서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놀 수 있도록 뒷마당에 깔아 놓은 모래상자(Sandbox)에서 유래했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정답 및 해설

(퀴즈1 정답)

*코쿤족: 외부세상보다는 자신만의 안전한 공간에 머물려는 칩거증후군의 사람들을 말한다. /* 프로보노: 변호사들이 사회적 약자를 위해 무보수로 변론이나 자문을 해주는 것으로, 법률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행하는 봉사활동을 통칭한다. / * 르네상스칼라: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인터넷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을 말한다.

 

(퀴즈2 정답)

화씨(F)를 섭씨(C)로 바꾸는 기본식은 F=9/5C+32이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