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격증 정보

직업상담사 교재 잘 선택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 6. 20:01

직업상담사





 금요일! 활기찬 시간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주말을 잘보내기 위해서 준비한 정보를 나눠보려고해요.

 사람이 책을 만드는게 아니라 책이 사람을 만든다.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한권의 책이 사람 한명의 인생을 바꿀 수도 있어요! 이제 연장선으로 직업상담사 교재를 잘 선택하는 것은 시험 합격을 넘어서 앞으로 맡게 될 업무를 잘 해낼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것도 반드시 아셨으면 좋겠어요.

 직업상담사 교재를 잘 선택해야 하는 지금 이 시점! 우선 시험에 대해서 한번 훑어 보고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제가 준비했어요. 세세하게 알아보시면서 마음의 결심을 확실하게 하고 이번 주말을 지내길 바라요.



직업상담사 교재



 2017년. 새해가 밝은 만큼 에듀윌 직업상담사 교재도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했어요! 어때요? 예쁜가요?? 이론부터 기출까지 책 한권을로 한과목을 끝낼 수있도록 교재가 만들어져 있으니 공부하기도 참 편리할 것 같아요. 교재를 펼쳐보기 전에 우선 직업상담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잠깐 가져볼까 합니다.

 직업상담사는 구직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을 찾아주는 직업. 이라고 한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서는 스스로도 많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맞겠지요? 직업 정보를 아는 것 이상으로 청소년, 여성, 중고령자, 실업자 등을 위해서 직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업무도 하게 됩니다.




직업상담사 교재



겉 모습만 예쁘고 속 내용이 알차지 않았다면 직업상담사 교재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모든 교재는 내용이 중요해요. 공부를 하려는 사람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합격까지 이루게 해줘야 할 의무가 반드시 있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노하우가 쌓인 실력을 갖고 있는 교재를 보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교재를 펼쳐보면 예비직업상담사르 위한 가이드가 있습니다.


직업상담사의 전반적인 내용을 숙지할 수 있고 진출분야나 시험에 대해서도 미리 알고 공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기초가 잡히지 않고 문제부터 풀기 시작한다면 응용된 문제를 만났을 때 흔들릴 수 있고 합격 그 자체가 흔들릴 수 있습니다. 뿌리를 잘 박고 시작하는 공부. 시작하는 문제풀이는 합격에 있어 결코 흔들리지 않을거라 확신합니다.



직업상담사





가이드를 참고해서 2급 시험을 표로 정리해보겠습니다.


 구분

시험 과목 

시험 형태 

문항 수 

격 기준 

시험 시간 

1차 필기 

직업상담학 

객관식

(4지선다형) 

각 과목별

20문제씩,

총 100문항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150분

(2시간 30분)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2차 실기 

직업상담실무 

필답형

(서술형) 

20문제 내외 

60점 이상 

150분

(2시간 30분) 



1차 시험에서는 컴퓨터용 사인펜을 2차 시험은 흑색 및 청색 볼펜을 준비해야합니다.

1차와 2차 시험 시 계산기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편리합니다.

2차 시험에서 서술형으로 답안을 작성할 때, 수정 사항이 생긴다면 수정 부분을 볼펜으로 그은 뒤 새로운 내용을 작성해도 됩니다. (수정테이프나 수정액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1차 시험은 객관식이기 때문에 부분점수가 없지만, 2차 시험은 주관식이기 때문에 부분 점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없다고해서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풀어보는 것이 높은 점수를 받을 확률이 올라갑니다.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 교재에는 핵심만 쭉! 정리해놓은 과목별 출제 키워드 정리표가 있습니다. 각 과목별로 주요항복과 그에 따른 출제 키워드를 참고하신다면 공부를 하는 것이 조금 더 수월 할거라 생각이 듭니다. 중요한 키 포인트를 알고 강의를 듣거나 공부를 하게 되다면 더 집중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시험과목별로 기본 이론을 충분하게 숙지한다면 신경향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차 과목의 이론이 2차 시험에도 역시 출제되고 있기 때문에 1차와 2차는 개별적인 시험이 아닌 이어지는 시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것은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1차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단원은 반드시 시험 직전에 반복 학습하는 것이 시험을 잘 볼 수 있는 팁입니다.





직업상담사




 에듀윌 직업상담사 교재는 과목별로 총 5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파트에는 정의 등으로 시작해서 개념을 꽉 잡고 시작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파트 끝 부분에는 공부했던 내용들을 토대로 기출 및 핵심예상문제를 풀어볼 수 있습니다. 전에 나왔던 문제들을 통해서 흐름을 몸에 익히고 이 부분은 이렇게 나오는구나. 요즘 경향은 이렇구나. 같이 느껴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올해 1회 2급 시험은 2월 3일부터 2월 9일까지 원서 접수를 진행하게 됩니다. 2017년 1월 첫주가 이렇게 지나갔습니다. 시간이 이렇게 빨라요! 2월 3일 잊으시면 안됩니다. 필기 시험은 3월 5일 일요일에 시행됩니다. 3월 16일 합격자를 발표하게 됩니다. 필기 시험은 18,8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구분

합격기준 

1급 

1차 필기 

매 과목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2차 실기 

60점 이상 

2급  

1차 필기 

매 과목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2차 실기 

60점 이상 

<에듀윌 홈페이지 참고>




 응시 자격은 따로 없기 때문에 누구나 도전이 가능한 시험이기도 합니다. 취득 후에는 노동부 고용지원센터, 직업교육훈련기관, 여성취업센터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며 직업상담공무원 공채시험 시 가산점을 적용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학점인증제로 인해서 학점도 인정되니 그야말로 전천후 자격증이라 불려도 손색이 없는 자격증입니다.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 교재 구입을 희망하시거나 더 자세한 사항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yes24 바로가기


교보문고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