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차가 어둠을 헤치고 은하수를 건너면 우~주 정거장에 햇빛이 쏟아지네’ 추억의 애니메이션 ‘은하철도 999’의 두 주인공 철이와 메텔이 방문한 수많은 역들. 어머니를 잃은 슬픔을 안은 소년 철이가 ‘에듀윌역’에 왔었다면, 조금이나마 위안을 얻을 수 있지 않았을까요. 에듀윌러들을 위한 힐링카페 ‘에듀윌역’이 지난 1월 개장했습니다. 최고급 안마의자에 각종 저렴한 가격의 음료들까지. 오랜 시간, 에듀윌러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는 새로운 핫플레이스의 등장입니다. 




This Stop is ‘Eduwill Station’


에듀윌 임직원들을 위한 고품격 사내 복지시설 ‘에듀윌역’이 지난 1월 16일 개소했습니다. 에듀윌 본사가 있는 코오롱싸이언스밸리 지하 2층에 마련된 ‘에듀윌역’은 에듀윌 임직원들의 에너지 재충전 및 업무 스트레스 해소, 최상의 컨디션 유지를 위해 마련됐는데요.

 

에듀윌은 이미 여직원들을 위해 별도로 마련해 놓은 휴식공간 ‘쉼(She;em)’, 문화적 감성 극대화를 위해 사내 곳곳에 마련한 갤러리, 양치공간 ‘치카치카룸’ 등 파격적인 직원복지시설의 도입으로 언론에도 자주 언급된 바 있지요?

.

새롭게 문을 연 ‘에듀윌역’은 에듀윌이 그간 수많은 시도를 통해 축적한 직원 복지 노하우와 내공을 총집합시킨 결과물로 향후 임직원의 휴식처는 물론, 임직원 간 만남의 장, 외부 거래처 미팅 장소 등으로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랍니다. 






커피 한 잔에 단돈 천원!  


‘에듀윌역’이라는 명칭은 하루하루 열정적으로 달리는 에듀윌 임직원들이 잠시 정차해 쉬어갈 수 있도록 하자는 의미에서 지어졌답니다. 


내부는 지하철역을 상징하는 실내 디자인으로 구성됐는데 이는 주변 오피스에서 대표적인 메카로 자릴잡을 에듀윌에 대한 상징적인 의미를 담기도 하죠..(구로디지털단지의 상징!! 에듀윌역 입니다^^)


우선 지하철 게이트 같은 입구를 들어서면 고급스러운 카페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에듀윌역’에서 운영되는 카페에는 전문 바리스타가 상주한답니다. 카페 이용을 원하는 에듀윌러라면 커피에서 생과일 쥬스, 각종 베이커리 등을 시중에 판매되는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죠.

  



 아늑한 카페를 지나 안쪽으로 들어서면, 안마기기를 배치해 놓은 별도의 안마 공간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에듀윌은 이번 ‘에듀윌역’ 개소를 위해 고급 안마기기 브랜드의 최고급 안마기기 39대를 설치해 놓았는데 이용을 원하는 에듀윌러들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안마 공간은 조명을 약간 어둡게 하여 직원들의 편안한 휴식을 배려했죠. 내부 공간은 남녀용으로 구분되고, 눈의 피로와 안정을 위해 유명 작가의 그림을 배치해놓았습니다. (디테일 인정!!!)


 

‘에듀윌역’ 개소를 담당한 혁신지원팀 신상진 과장은 “직원들이 심신의 안정을 취하실 수 있도록 빛의 조도까지 고려했다”며 “마사지도 받고 수면도 취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이라고 말했답니다. 







잘 쉬는 것도 경쟁력! 


1월 16일 오전 10시 30분 ‘에듀윌역’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개소식에는 에듀윌 임원진과 직원들이 참석했죠. 


테이프 커팅식 이후 ‘에듀윌역’ 투어가 진행됐는데요. 에듀윌 임직원들은 바리스타가 내린 커피를 맛보고 안마기를 시연해보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답니다. 

 

직원들의 반응도 폭발적인데요. 개소식에 참석한 에듀윌러들은 직원들을 위한 휴식공간이 확충되어 만족한다는 반응이죠. 


재무팀 박송이 사원은 “직원들을 위하는 회사의 배려가 느껴진다”며 “점심시간을 활용해 안마기를 사용해 보았는데 피로가 풀려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에듀윌 정학동 대표는 “예부터 잘 쉬는 것이 경쟁력이라는 말이 있다”며 “에듀윌역은 피로 등으로 임직원들의 업무 집중도가 떨어졌을 때 리프레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으로, 이를 통해 에듀윌 임직원들이 스트레스 없이 신나게 근무하는 일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