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를 시작한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다이어트가 필요한 곳이 과연 몸뿐일까요? 직장인이라면 누구에게나 필요한 "업무 다이어트"는 어떨까요?

 

에듀윌,양형남,칼럼,경쟁력,업무다이어트

<양형남 대표 칼럼 "에듀Will-be">

 

 

다이어트가 필요한 곳은 몸만이 아니다?
에듀윌,양형남,칼럼,경쟁력,업무다이어트
다이어트가 필요한 곳들이 많이 있다. 필요이상으로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군살이 찌는 것처럼 불필요한 일들을 하다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직장인이라면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일들에 시간을 뺏겨 꼭 해야 하는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늦게까지 야근을 해야 했던 경험이 한 번씩은 있을 것이다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업무 다이어트는 어떨까?
에듀윌,양형남,칼럼,경쟁력,업무다이어트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또는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처럼 업무효율 향상을 위해 업무 다이어트를 해보는 건 어떨까?

지금 맡고 있는 일들이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모두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점검해 보면 후순위로 미뤄도 되는 일과 빠르게 처리해야 할 일들이 뒤섞여 업무효율을 높이지 못하는 경우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업무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직장에서는 보통 월간업무나 주간업무를 미리 짜두도록 합니다.
 
따라서 미리 짜둔 월간업무나 주간업무 계획표를 보면서 전체적인 업무를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두어 일을 처리하다 보면 의도하지 않게 맡게 되는 불필요한 일들을 크게 줄이면서 자연스럽게 업무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업무 다이어트로 경쟁력을 갖춘 직장인이 되자 !!

에듀윌,양형남,칼럼,경쟁력,업무다이어트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꼭 필요한 일인지 그리고 불필요한 일들에 시간을 빼앗기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한번 생각해 봅시다.

업무 다이어트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경쟁력을 갖춘 직장인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