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1t 쌀 기부로 경기도 지체장애인 복지 향상 지원한 에듀윌
안녕하세요, 에듀윌입니다!
보건복지부가 지난 4월 발표한 ‘2020년도 등록장애인 현황’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등록 장애인 수는 57만명입니다. 전체 장애인의 26.1% 비중을 차지하는 인원으로, 전국에서 가장 등록 장애인 수가 많은데요! 장애 인구의 전국적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어 장애인 복지에 대한 지역 사회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도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에 126번째 쌀 나눔을 진행하며 도움을 보탰습니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는 1989년, 경기 지역 장애인의 복지증진과 권익향상을 위한 삶의 질 개선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입니다. 장애인을 위한 편의증진사업, 일자리 창출사업, 인식 개선 교육 사업, 체육 지원 사업, 역량 강화 사업 등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 개선과 사회 참여 확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종 생활 지원 역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에 기부한 ‘에듀윌 사랑의 쌀’ 역시 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의미 있게 활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126차 에듀윌 사랑의 쌀 나눔 기증식에는 에듀윌 박명규 대표와 사회공헌위원회,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김기호 협회장과 함께 협회 자문위원장인 경기도의회 박근철 의원이 특별히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김기호 협회장은 “뜻 깊은 나눔을 실천한 에듀윌에 감사드린다. 기부해 주신 쌀은 복지 사각지대 열악한 생활 환경에서 고통받는 많은 분들께 잘 전달할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습니다.
박근철 의원 역시 “코로나19 확산으로 기부가 많이 줄고 있다고 한다. 늘 그렇듯이 재난은 약자에게 더욱 가혹하게 다가오는 법인데, 이럴 때일수록 에듀윌의 꾸준한 나눔이 더욱 가치를 발한다고 생각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물리적 거리는 멀어졌지만, 마음과 마음은 더욱 가까워져야 한다. 에듀윌의 나눔이 우리 사회 곳곳에 물방울처럼 퍼져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11년째 지역 이웃의 끼니 해결을 위한 나눔을 이어오고 있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앞으로도 손길이 닿지 않는 사회 구석구석까지 나눔의 빛을 비출 수 있도록 노력을 계속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