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격증/공무원 교육 No.1 에듀윌(http://www.eduwill.net)공인중개사시험 수험생분들을 위해 시험 당일 그리고 마지막 일주일동안 건강 관리하는 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 나의 신체 리듬
시험장을 둘러보면 새벽까지 공부를 하다가, 막상 시험 시간 내내 책상에 누워 잠을 자는 수험생들이 많습니다. 이건 절대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는 나쁜 수면 습관입니다. 시험의 특성상 긴 지문이 많이 나오므로, 끈기와 집중력이 요구되는 시험이기 때문입니다.

아침부터 시작되는 시험이므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서 맑은 정신으로 시험장에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수면도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억지로 바꿀 수는 없지만 되도록이면 평소대로 잠을 자되, 시험 전날만큼은 보다 일찍 잠자리에 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02 고른 영양소 섭취
공인중개사 시험이 아침 일찍 시작되기 때문에 아침밥은 거의 먹지 않고 먹더라도 1/3 그릇 정도로 먹는 둥 마는 둥 하지 마시고 맛있게 적당히 골고루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뇌는 지방, 단백질이 아닌 탄수화물 음식에 많이 들어 있는 포도당만을 이용해서 에너지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즉, 두뇌 회전이 잘되기 위해서는 포도당으로 빨리 바귈 수 있는 탄수화물 음식이 좋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바빠도 꼭 아침 식사를 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공인중개사시험을 앞두고 정신은 물론 몸 속 장기들도 매우 긴장된 상태일 것입니다. 기름진 반찬,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패스트푸드는 이 기간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당분은 신경과민,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콜라, 초콜릿 및 설탕 인공 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음식물도 가급적이면 피해야 합니다.

체력이 떨어지신 분들에게 적합한 음식으로는 지방질이 적은 고기류, 생선, 우유, 치즈 등 질 좋은 단백질 식품과 채소와 해조류 등 비타민, 섬유질,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이 좋으니깐 많이 섭취하세요.




03 틈틈히 스트레칭
의자에 앉아만 있다가 일어나면 허리가 마구 쑤시고, 어깨가 결리고, 무릎과 종아리는 당기고, 발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퉁퉁 부어 있기 쉽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취한다고 해도 장시간 앉아 있다 보면 어쩔 수 없습니다.

콕콕 쑤시는 허리를 가지고는 허리를 돌렸다 일어섰다 앉는 동작을 반복 하다 보니 결코 공부에 집중을 할 수 없게 된답니다. 따라서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초등학교시절부터 조회시간, 체육시간마다 실시했던 아주 간단한 맨손체조 동작도 근골격계 질환을 미리 예방 해주고,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아주 훌륭한 건강 비법이 될 수 있답니다.

단, 스트레칭 동작을 할 때는 몸에 과격한 반동을 주지 않고 천천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장감과 초조함에 시달리고 극도의 저질 체력에 집중력이 떨어져서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분들, 남은 시간 철저한 자기 관리로 합격의 성과를 이루어 내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