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방부 주관무원 채용 시험일정 보기

 

벌써 4월도 마지막주로 다가가네요~ 시간이 참 빠른것 같아요!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만큼 준비했던 시험이 점점 빠르게 다가온다고 느껴지실 것 같아요! 국방부 주관 공무원 채용시험 준비하시는분 계실텐데요! 그분들께 오늘은 시험에 대해 여러가지 알려드릴거에요! 그럼 시작합니다!

 

 

국방부 주관 군무원 채용 시험 일정

 

원서접수일: 4월 22일 ~ 4월 26일

필기시험 장소 공고: 5월 29일(시험시간 동시 안내)

필기시험일: 6월 29일

필기 합격자발표일: 8월 9일

면접시험일: 9월 9일 ~ 9월 14일

최종 합격자발표일: 10월 4일

 

특별 채용의 경우 공개채용과 원서접수일은 동일하고요! 특별 채용 서류제출일은 5월 2일 ~ 5월 7일까지이며!

서류전형 합격자발표일은 5월 29일 입니다! 시험장소 공고와 합격자 발표 등은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홈페이지(http://recruit.mnd.go.kr) 에서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방부 주관 군무원 시험 원서접수시 응시수수료는요! 2~5급은 만원, 6~7급은 7천원, 8~9급은 5천원 외에 수수료 결제 방법에 따른 소정의 처리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원서접수 기간에는 기재사항(응시직렬, 기타 기재사항)을 수정할 수 있지만 기간 외에는 절대 수정이 불가능 하다는 점!! 알아두세요^^

 

 

군무원 공무원 시험의 공개경쟁채용 응시자는 제출서류를 필기시험 당일 시험감독관님에게 제출하면 되는데요! 그럼 어떤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방부 군무원 공개채용 응시자 제출 서류 목록

 

1.응시원서 1부(원서접수 후 군무원채용관리 홈페이지에서 출력)

2.직급별 응시 자격증 또는 면허증 사본 1부

3.영어능력검정시험 공인성적표 사본 1부

4.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원본 1부 또는 가산대상 자격증 사본 1부(해당자만)

5.장애인복지카드, 장애인등록증, 국가유공자증 사본 중 1부(장애인 구분모집 대상자만)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알려드릴게요~ 직급별 응시 자격증 또는 면허증과 가산대상 자격증은 필기시험 전일까지 취득하셔야 합니다! 그럼 특별채용 응시자들이 준비하셔야 할 서류목록 알려드립니다!
 

 

특별채용 응시자 제출서류 목록

 

1.자격증 또는 면허증 사본 1부(응시자격요건 해당자만)

2.경력증명서, 학위증명서(졸업증명서) 원본 1부(응시자격요건 해당자만)

  *채용직급에서 해당 직무분야 근무 경력을 응시자격 요건으로 하는 경우에는 해당 직무분야 근무 경력(기간포함)이 경력증명서에 반드시 명시되어야 합니다!

3.특별채용 자격요건 증명서류 제출목록 1부

4.기타 응시자격에 해당함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 사본 및 응시자격에서 제출을 요하는 자료(논문, 연구과제 참여증명서, 특허증명서 등)

 

특별채용 응시자들은요~ 5월 7일 까지 등기우편으로 국방부에 제출하셔야 하는데요~ 5월 7일자 등기 우편 접수소인 날인까지만 유효하다는 점 꼭 알아두세요!

 

 

국방부 군무원에서 인정되는 영어능력검정시험 종류 와 계급별 기준점수 입니다~~ 보시고 점수대 확인해보세요!

응시원서 접수 시에는 올해 영어능력검정시험명, 시험일자 및 점수 등을 정확히 표기하여야 하고 외국에서 응시한 시험은 반드시 여권상의 영문성명을 기재하셔야 합니다! 영어 성적표는 사본 1부를 출력해 필기시험 당일 시험감독관에게 제출하셔야 합니다!

 

 

군무원 필기 시험의 출제 유형은 객관식으로 각 과목당 25문항씩 출제됩니다! 시험시간은 과목당 25분이에요! 필기시험의 합격자 결정방법은 채용예정인원의 1.3배수 범위 내에서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면접시험의 경우 군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의사 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 창의력, 의지력, 발전가능성, 예의, 품행 성실성 등을 평가하는데요~ 자세한 세부 계획은 면접시험 공고 시에 안내 됩니다!

 

 

지금까지 국방부 군무원 시험 일정과 준비해야할 서류들에 대해 이것저것 알려드렸는데요! 서류들은 잘 꼼꼼히 확인하셔야 하고 시험준비는 당연히 확실하게 하셔야 합격할 수 있겠죠! 2013년 시험대비 국방부 군무원 공무원 전과목 강의가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시험 대비 커리큘럼을 보니 가장 기초적인 지식인 입문과정부터 문제풀이까지 9급공무원 시험의 A~Z까지 강의하네요~ 기초부터 시작하고 싶으신 분이시라면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21년의 노하우가 있으니 수험생들을 합격할 수 있도록 잘 도와주실 것 같은 느낌이드네요...

 

 

강의 선택시 강사진! 참 중요하지요! 한번 선택하면 시험까지 끝까지 가실 분들이기에 교수님들의 강의는 수험생들에게 참 중요한 요소로 작용됩니다!! 만약 강의 선택하기가 많이 고민되신다면 샘플강의 들어보시고 선택하시면 편할것 같네요!

 

에듀윌 군무원 강의 강사진 강의 들어보기!

 

그럼 준비하시던 시험 끝까지 잘 마무리 하시고요~ 시험도 잘보셔서 꼭 최종합격자 명단에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