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각하는 에듀윌러, 사무실 확장

 

 

창의적인 교육아이템을 기획하는 에듀윌러들의 공간에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지난 5월 14일, 에듀윌러 식구가 늘면서 사무실을 확장하게 되었는데요. 새로 단장한 사무실에서 일하는 에듀윌러 식구들의 마음은 얼마나 설렐까요~ 명실상부 교육혁신기업인 에듀윌의 역사와 톡톡 튀는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에듀윌 사무실을 소개해드릴게요!

 

 

 

 

짜잔~ 에듀윌러 식구들의 꿈과 아이디어가 생성되는 곳! 에듀윌 새 사무실의 모습인데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절로 탄성이 나왔습니다! 사무실하면 떠오르는 모든 생각을 거부한다? '기존의 틀'을 깨고 혁신과 창조를 지향하고자 하는 에듀윌러의 생각이 그대로 담겨있는 것 같아요~ 특히, 벽돌로 포인트를 준 벽면은 마치 홍대의 어느 카페에 놀러온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 전등과 아기자기한 사무용품까지.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사무실 분위기가 한껏 밝아졌어요~ 금세라도 아이디어가 샘솟을 것 같은 사무실에서 다양한 기획과 상품이 나올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사무실 내부를 보면 에듀윌을 상징하는 픽토그램이 곳곳에 그려져 있어서 보는 이로 하여금 즐거움을 주는데요~ 사무실을 둘러보다보면 재미와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기둥을 활용한 게시판이 인상깊었는데요~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직원동료들과 모두 공유할 수 있도록 게시판을 이용하면 참 좋겠죠~! 놓치는 것 하나 없이 실용적으로 쓰는 우리 에듀윌러! 정말 섬세한 것 같습니다.

 

 

 

 

에듀윌을 상징하는 노란색 책장은 봄을 절로 연상되게 만드는데요. 집으로 가져가고 싶을 만큼 단아하고 깔끔한 책장에 앞으로 에듀윌 책으로 가득 채워질 것을 생각하니 뿌듯해집니다~

 

 

 

 

아침회의를 통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에듀윌러에게 없어서는 안될 핵심 공간, 회의실! 칠판 옆에 있는 그림이 보이시나요? Education Service 문구와 점점 채워지는 배터리 그림이 어우러져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서비스가 100% 완벽해지는 그날까지 달린다는 에듀윌의 목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도 에듀윌러들은 깔끔하고 깨끗한 회의실에서 어떻게 하면 에듀윌 수험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을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있겠죠~?

 

 

 

 

에듀윌 사무실에는 뭔가 특별한 것 있다? 입구부터 바닥과 벽면에 다양한 픽토그램이 그려져 있는데요. 에듀윌러를 위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벽면에 그려진 픽토그램을 보며 걸으면 에듀윌의 역사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즐거움이 배가 되는 것 같아요~ 1992년에 에듀윌이 탄생한 이후, 에듀윌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저와 함께 에듀윌의 성장모습을 찬찬히 따라가 보도록 해요~

 

 

 

 

1992년부터 성장을 거듭한 에듀윌은 2002년 E-learning 시스템을 구축하여 동영상 강의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2003년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와 2004년 공무원 교육서비스를 개시하면서 알찬 교육 기획과 질 높은 강의를 접목하기 위한 에듀윌의 노력은 10년이 지난 지금,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의 급속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2008년에는 업계 최초 FULL HD STUDIO를 오픈한 이후, 최상의 화질을 자랑하는 동영상강의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최고급 영상기기와 트릭아트로 구성된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콘셉트를 시도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인터넷강의를 즐겁고 재미있게 만들어 수험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험생에게 가장 좋은 영상강의를 제공하기 위한 에듀윌의 노력은 SMART LEARNING 사업으로까지 확장되어 대한민국 평생교육 No.1 입지를 한층 강화시켰습니다~ 이렇게 사무실 곳곳에 그려진 픽토그램으로 에듀윌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니, 에듀윌러로서 자랑스럽습니다!

 

 

 

 

통로를 따라 그려진 바닥 픽토그램을 보며 걸으니 소소한 재미를 더해 자칫 심심할 수 있는 사무실이 한껏 유쾌해지는 것 같아요! 점선을 따라 걷다보면 제일 먼저 작은 방이 보이는데요!  여기는 어디일까요? 쉿~ 조용히 해주세요~ 이곳은 여성 에듀윌러가 편히 쉴 수 있는 여성전용 휴게실 She:em입니다~!

 

 

 

 

She:em은 여성을 뜻하는 She와 베트남어로 고요함을 뜻하는 em이 만나 만들어진 이름인데요. 고요한 여성의 공간이라는 뜻을 알고 나니, 여성친화기업인 에듀윌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특히, She:em 입구에 쓰여진 문구는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왠지 She:em에 들어오면 마음까지 즐겁게 쉬었다 갈 것 같습니다!

 

 

 

 

She:em 내부 모습입니다. 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신발장에는 아기자기하고 발랄한 슬리퍼가 가지런히 놓여있는데요~ 바로 옆에선 여성 에듀윌러들이 화장을 고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담한 휴게실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동선을 고려한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에듀윌러들의 이용 편의성을 한껏 높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총 3개 방으로 구성된 She:em은 여성 에듀윌러들이 편하게 쉬어갈 수 있도록 안락의자가 비치되어 있는데요~ 몸이 아프고 피곤할 때 She:em으로 오세요~ 푹신한 쿠션에 발받이도 있어 눕는 순간 피로가 확 풀리는 게 느껴진답니다! 

 

 

 

 

사무실 입구에서 잠시 정지!? 중요한 업무의 보호를 위해 설치된 표시선 앞에 stop office 위에 Don`t가 적혀 있어 고개가 갸우뚱거려지나요~ 사실은 에듀윌러의 정신을 보여주는 메시지에요. 참신한 아이디어와 개발을 멈추지 말자는 에듀윌러들의 생각이 그대로 담겨있는 글귀는 에듀윌러의 도전정신을 빛나게 해주는 것 같아요~!

 

 

 

 

새로운 사무실을 둘러보고 나니, 에듀윌러와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창의적인 생각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인데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無에서 有를 창조하는 에듀윌러 식구들! 새로운 공간에서 하나씩 써나갈 열정 가득한 도전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