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급공무원 가답안 확인하고, 떠나자!

 

이번 주 토요일은? 대망의 2013 7급공무원 국가직 시험일입니다! 그동안 7급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신 수험생 여러분 모두 너무나 수고 많으셨습니다. 합격 여부를 떠나 끝이 보이지 않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내고 시험을 본 모든 분이 모두 승자입니다. 당장 이번 시험의 합격통보도 중요하지만, 그동안 최선을 다한 노력한 대가는 반드시 돌아올 것입니다.
6월 22일 토요일 7급공무원 시험을 본 후, 시험문제와 가답안이 궁금하다면? 7급공무원 시험일 오후 6시, 시험문제
와 가답안을 가장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7급공무원 시험문제 및 가답안 확인<<

 

시험문제와 가답안 모두 확인하셨나요~? 고생했던 지난날이 파노라마처럼 스쳐 가며 후회와 기쁨, 아쉬움과 후련함이 공존하는 복잡미묘한 감정이 샘솟을 텐데요. 필기시험 후, 합격자 발표 이후 면접시험이 우리를 또 기다리고 있지만 일단 '끝'이라는 기분에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을 거에요. 그럴 땐, 모든 걱정을 훌훌 털어버리고 공부하느라 지친 나의 몸과 마음을 위로해주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그동안 즐기지 못했던 여가활동을 하면서 잠시 휴식을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7급공무원 수험생 여러분의 心身(심신)을 달래줄 문화생활을 소개해드릴게요!

 

▶ 7급공무원 수험생의 心(심)을 달래줄 문화생활

 

❶  여의도 물빛무대의 수상음악회

 

뜨거운 햇볕을 피해 바람도 선선하게 부는 맑은 초여름 저녁,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를 찾으면 재즈, 비보이, 국악 등 무료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무료 야외 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는 서울시는 특히 한강에서 많은 문화공연을 펼치고 있는데요. 매주 수·토요일 저녁에는 재즈 공연을, 7월 21일에는 재즈, 대중음악, 힙합, 보헤미안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열린 예술극장'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8월 4일에는 서울시 대표 비보이 단인 '고스트크루'의 공연, 8월 11일에는 무형문화재 박상옥 씨의 휘몰이잡기 공연,
8월 8일에는 ‘서울시 국악 강사 관현악단’의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빛무대는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로 나와 마포대교 쪽으로 걸어오는 길이나 2호선 당산역 4번 출구로
나와 여의도 시민요트나루를 지나 걸어오는 수변 산책길을 이용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❷ 공연 이벤트

 

수험생 여러분을 위한 특별한 공연 이벤트! 간단히 참여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는 공연 이벤트가 많으니, 참여하셔서 재밌는 연극, 뮤지컬 보러 가세요~^^
첫 번째 공연은 연극 '스캔들'입니다. 연극 '스캔들'은 바람둥이 우진이 결혼하면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습니다. 우진은 아내를 친정으로 보내고 모델 애인과 즐거운 한 때를 보내려고 준비하지만, 불현듯 아내가 친정 나들이를 취소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담고 있습니다. 에듀윌 트위터를 통해 공연 이벤트에 참여해주세요!

 

두 번째 공연은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로 2013 대한민국 국회대상 올해의 뮤지컬 상에 빛나는 최고 화제작입니다. 초연 개막 이후 총 63회 공연 중 57회 전석 매진과 탄탄한 구성과 다채로운 음악으로 관객 및 평단의 호평을 받은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한국 전쟁 당시를 배경으로 배에 갇힌 포로들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습니다. 이 뮤지컬은 7월 에듀윌 페이스북과 트위터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에듀윌 페이스북<<   >>에듀윌 트위터<<

 

▶ 7급공무원 수험생의 身(신)을 달래줄 문화생활

 

❶ 코레일 자전거 쉐어링

 

자전거 도로가 잘 조성된 요즘에는 자전거 쉐어링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자전거 쉐어링이란 공공자전거에 대한 무인대여시스템을 말하는데요. 지친 몸과 마음을 제대로 치유시켜줄 자전거 쉐어링! 코레일에서는 그린스퀘어 자전거쉐어링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전철을 타고 지정된 장소에서 시간 단위로 자유롭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린스퀘어 자전거쉐어링 대여소는 용산-청량리-덕소 대여소-운길산 대여소-국수 대여소-용문의 경로로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10:00~19:00, 1인승 기준 기본요금(2시간) 7,000원입니다. 전철을 타고 만나는 자연의 공간,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자전거를 함께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❷ 별빛마을 서울캠핑장

 

 

요즘은 캠핑하기 딱 좋은 날씨인데요! 서울시에서 강원도 폐교 부지에 '별빛마을 서울캠핑장'을 만들어 7월 6일 개장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1995년에 폐교한 이래 마을주민의 휴식공간으로 활용되었던 강원도 횡성군 강림면 1316-1번지 (구)월현분교 부지와 건물을 약 1년간 리모델링 공사를 해 캠핑장을 조성했는데요.

낮에는 근처에서 물놀이나 농촌체험을 하고, 밤에는 별자리를 관찰할 수 있는 가족캠핑장으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강원도 횡성은 서울에서 2시간 내외의 멀지 않은 곳에 있는데요. '별빛마을 서울캠핑장'에는 야영을 즐길 수 있는 텐트장 20동, 학교·동아리 등 단체가 이용할 수 있는 교실 3실, 화장실(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매점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오는 7월 25일(화)에는 수성·목성·토성이 교차하는 역사적인 우주쇼도 펼쳐진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길게는 몇 년, 짧게는 몇 개월 동안 형광등 불빛 아래서 꿈을 위해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 여러분! 하루만이라도 마음의 짐을 덜고 가까운 곳으로 떠나보세요~ 가끔은 좋은 음악과 공연 보고 듣고, 여행을 떠나보기도 하면서 지친 심신을 다독여주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험이 끝나고 공허한 마음이 든다면, 주변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을 즐겨보면 어떨까요~ 수험생 여러분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