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8월 24일 토요일, 에듀윌 비전홀에서 반딧불이 봉사단과 중도입국청소년들의 만남이 있었는데요!
매월 진행하는 에듀윌 반딧불이 봉사단이 이번 달에는 중도입국청소년들과 문화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화기애애했던 문화교류 현장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모인 반딧불이 봉사단! 4월부터 재개한 반딧불이 봉사활동에 매번 빠지지 않고 참가하는 봉사자들이

어김없이 찾아와주었어요.^^
중도입국청소년들을 맞기 전, 그들을 이해하기 위해 사전교육을 하고 간단한 다과를 준비했습니다.
에듀윌과 결연을 맺은 복지관에 다니고 있는 중도입국청소년을 초대해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그들을 기다렸습니다.

 

중도입국청소년은 결혼이민자가 국내입국 후 한국인 배우자를 만나 한국인 자녀로 입양하여 초청된 청소년

또는 국적회복을 한 동포 1세의 3세가 2세 부모를 따라 입국하는 청소년을 말하는데요.
처음에는 어색해하며 쑥스러운 기색을 보였지만, 반딧불이 봉사자들이 스스럼없이 다가가니 곧 활짝 웃으며

대화를 이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이번 문화교류 봉사활동에서는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위게임으로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마련했어요.
본격적인 게임을 하기에 앞서 두 개의 팀으로 나누고 자기소개, 팀 명을 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나온 팀 명이 드림팀 대 왈왈(중국어로 '놀자'라는 뜻)팀!

 

드디어 위게임 시작! 게임 종목은 '마리오 카트'
먼저 게임 방법을 설명하고, 봉사자+청소년 조합으로 팀별로 나와 게임대결을 펼쳤습니다.
봉사자들은 한국어에 서툰 청소년을 위해 위게임 방식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었는데요.
게임을 할 때에는 봉사자의 마음을 잠시 접고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쳤습니다.
게임에서 가장 높은 점수는 낸 4명의 봉사자, 청소년에게는 특별 상품도 시상했답니다~^^

 

즐거운 위게임을 마치고, 다 함께 에듀윌 영상 스튜디오를 견학했습니다.
에듀윌 건물 곳곳에 그려져있는 재미있는 트릭아트 월에서 기념사진도 찰칵! 남겼습니다.

 

 

 

 

중도입국청소년들과 함께 8월의 반딧불이 문화교류 봉사활동도 즐겁게 마쳤습니다.


매주 넷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에듀윌 반딧불이 봉사활동은 매월 초,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데 함께 하고 싶다면,
다음 달 반딧불이 봉사활동에 참여 신청을 해보세요!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