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채용기준이 예전과 다르게 많이 변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이론적인 지식만 평가하여 높은 '점수'를 중요시 했다면 최근에는 관련 분야에 대한 관심과 열정, 지식을 보는

'실무능력'위주로 인재를 뽑고 있는데요.
취업하고 싶은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면 자신의 전문성을 객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기업에서 활용하는 회계, 세무 분야 자격증을 추천해드릴게요!

 

 

■ 전산세무·전산회계 자격증
한국세무사회에서 주관하는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은 회계에 관한 기본지식과 전산회계 프로그램을 이용한 회계업무 처리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공신력 있는 국가공인 자격증입니다.


■ 재경관리사·회계관리 자격증
회계, 세무, 원가, 경영관리 등에서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재경분야 실무 전문가임을 입증하는 국가공인 자격시험으로 수준에 따라 재경관리사, 회계관리 1급, 회계관리 2급으로 구분됩니다.

 

 

국가공인 재경관리사·회계관리 자격증은 경영학, 회계학을 전공에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 재경관리사 : 4학점(2009년 3월 이전 18학점)
  - 회계관리 1급 : 5학점(2009년 3월 이전 6학점)
  - 회계관리 2급 : 4학점(변동없음)

전산회계와 재경관리사 자격시험은 대다수의 기업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활용능력이 검증되므로 실무능력을 인정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기업의 경영, 재무 담당자가 되기 위해서 필수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입니다.   

재무, 회계는 모든 조직에서 이용되기 때문에 일반기업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에서도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무공무원, 세무회계법인, 컨설팅회사, 금융기관, 국영기업체, 일반기업체, 벤처회사 등에 취업 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찰공무원 시험에서 특정 자격증 소지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가산점 항목은 5%를 차지하여 고득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하는 공무원 시험에서 작지만 큰 도움이 됩니다. 전산세무회계 1·2급과 전산회계 1급 소지자는 2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산세무·전산회계 자격증

 

이론 30%, 실기 70%로 실시하는 시험으로 실기시험은 KcLep(케이 렙)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 시험일정

○ 시험시간

>> 시험공고 자세히 보기

 

 

■ 재경관리사·회계관리 자격증

 

재경관리사·회계관리 검정시험은 연령, 학력, 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 시험일정

○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

>> 시험공고 자세히 보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