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PG자동차는 휘발유나 경유 차량에 비해 상대적으로 화재나 폭발의 위험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식이 오래된 LPG자동차는 가스 누출의 가능성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사고 예방과 안전운전을 독려하기 위해 안전교육을 의무화하고 있답니다.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위해 LPG자동차운전자 분들이라면 ‘LPG자동차운전자교육’ 꼭 받으셔야 겠지요!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에 따라 LPG자동차운전자라면 의무적으로 안전교육을 받아야 해요.
바로 ‘LPG자동차운전자교육’이랍니다.
LPG 자동차에 있어 안전관리에 꼭 필요한 지식과 각종 사고 사례를 통한 유사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을 심어주어
LPG자동차 운전자가 안전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LPG자동차를 소유한 사람만 교육을 받으면 되는거 아니냐고요?
No~No~ LPG차량의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해당 차량을 운전하고자 하는 사람은 모두 교육대상자이랍니다.
운전 후 1개월 이내에 의무적으로 안전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하는데요,
미 이수 시 과태료가 부과되니 꼭 교육 이수받으세요.

 

2011년부터는 LPG자동차운전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을 병행하고 있어요.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수강이 가능하니 교육이수 받기 어렵지 않겠죠^^a

인터넷으로 LPG자동차운전자교육센터(http://lpgcar.kgs.or.kr)에 들어가기만 하면 OK!
단, 수강생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온라인 수강 전 꼭 챙겨두세요.

온라인 교육은 총 6차시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온라인 수강이기 때문에 복습기능을 이용하면 언제든 반복 수강이 가능하고요.
전자 책을 통해 요점정리 등 필요한 내용을 언제든지 출력할 수 있어요.
(정말 편리하고 유용하죠^^) 

 

그 밖에 학습가이드를 음성으로 지원하고,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온라인 수강에 익숙지 않은 운전자 분들도 쉽게 교육을 이수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자 분들도 언제든 온라인 교육으로 수강 전환이 가능하답니다.

 

현재 ‘LPG자동차운전자교육’은 ㈜에듀윌이 한국가스안전공사로부터 위탁 받아 사이버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운전자 분들의 편리한 수강을 위해 연중 상시 체제로 서비스 운영 및 관리, 상담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LPG자동차운전자의 안전과 안전법규 준수를 위해 ‘LPG자동차운전자교육’ 꼭 이수하셔서
안전운전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