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트릴레마(Trilemma)

 

 

3중고 혹은 3가지 딜레마라는 뜻으로 하나의 정책목표를 이루려다보면 다른 두 가지 목표를 이룰 수 없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자본이동이 자유로운 상태에서는 활율 안정, 자유로운 자본 이동, 재량적 통화정책이라는 세 가지 정책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기가 힘듭니다.

 

이 경우 통화 팽창과 인플레이션을 감수하거나 통화가치 절상을 용인하고 대신 통화정책이라는 경기조절수단을 확보할 수밖에 없습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메소드연기(Method Acting)

 

극중의 인물과 혼연일체가 된 극사실주의적 연기 스타일을 지칭하는 용업니다. 모스크바예술학교의 콘스탄틴 스타니슬라프스키가 창안한 것으로 배우를 훈련시키는 시스템에서 유래됐습니다.

 

메소드 연기는 외면적이고 양식적인 연기에 중점을 두는 전통적 연기 유형과 달리, 극중 인물의 내면과 연기자의 개인적 감정의 공통되는 부분을 탐구하여 극중 인물과 심리적 일치를 이루어야 합니다.

.

 

 

 

시사/일반상식퀴즈

 

(퀴즈) 심리수사의 방법 중 하나로 범인의 행동유형과 감정 상태를 분석 및 파악하여 범죄의 수사망을 좁히는 데 도움을 주는 범죄심리전문가를 무엇이라 하는가? (정답:프로파일러)

① 디벨로퍼 ② 프로파일러 ③ NISI ④ CPTED

 

(퀴즈) 어떤 사람이나 사물을 평가할 때 어느 한 측면의 특질이 다른 특질에게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정답:헤일로효과)

① 스프롤 현상 ② 고착 관념③ 헤일로효과  ④ 후광효과

 

 

 

*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